(굿모닝베트남미디어) 상하이 2025년 8월 9일 -- 글로벌 결제 솔루션 선도 기업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UPI)이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IHG)과 협력해 중국 내 유니온페이 신용카드 소지자에게 최대 15%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독점 프로모션을 발표했다. 중국 내 유니온페이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총 500개 이상의 지정 호텔이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되어 국제 유니온페이 카드 소지자에게 향상된 여행 결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HG)은 20개 이상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호텔 그룹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럭셔리 및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에는 식스센스 호텔 리조트 앤 스파(Six Senses Hotels, Resorts & Spas), 리젠트 호텔 앤 리조트(Regent Hotels & Resorts), 킴프턴 호텔 앤 레스토랑(Kimpton Hotels & Restaurants), 인터컨티넨탈 호텔 앤 리조트(InterContinental Hotels & Resort
아이코닉 브랜드 차우상상, 홍콩을 거점으로 글로벌 확장 중인 누베이의 고객 명단에 새롭게 추가 몬트리올, 2025년 8월 7일 -- 누베이(Nuvei)가 중화권에서 가장 상징적인 주얼리 브랜드 중 하나인 차우상상홀딩스인터내셔널(Chow Sang Sang Holdings International Limited, HKEX: 116)이 글로벌 성장을 위한 차세대 온라인 결제 플랫폼으로 자사의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차우상상은 북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제 확장에 나선다. 누베이는 최근 홍콩에서 금융서비스사업자(MSO, Money Services Operator) 라이선스를 획득하면서 아시아에서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홍콩에서 로컬 수준의 결제 승인 및 정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누베이가 중화권, 일본, 싱가포르,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현지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려는 장기적인 노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차우상상이 디지털 결제 전환을 가속함에 따라, 누베이는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원활하고 안전하며 현지화된 결제 경험을 제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5년 8월 7일 -- 세계적인 통합 가스 처리 및 판매 기업 ADNOC 가스 및 그 자회사(이하 'ADNOC 가스' 또는 '회사'로 통칭)(ADX: ADNOCGAS) (ISIN: AEE01195A234)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본 발표에 따르면 ADNOC 가스의 2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해 역대 최고치인 13억 85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EBITDA는 8% 증가한 22억 5600만 달러를 달성했다. 2025년 2분기 ADNOC 가스는 특히 국내 가스 시장에서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회사는 장기 계약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과 개선된 기초 마진을 토대로 국내 고객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DNOC 가스는 또 국내 가스 시장과 액화천연가스(LNG) 수출 시장에서 유리한 가격으로 판매 물량을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활용했다. 이러한 전략이 뒷받침된 2분기 실적은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원유 가격 변동성에도 흔들리지 않는 회복력을 입증했다. 이사회는 9월에 전년 동기 대비 5% 늘어난 17억 9200만 달러를 중간 배당금으로 지급하기로 의결했다. 파티마
(굿모닝베트남미디어) -- 매출과 순이익. 각각 78억 달러와 6억 2800만 달러로 증가 홍콩 2025년 8월 6일 -- 글로벌 무선 전동 공구, 실외 전력 장비, 바닥 관리 및 청소 솔루션 기업인 테크트로닉 인더스트리즈(Techtronic Industries Co. Ltd., 이하 'TTI' 또는 '그룹')(종목 코드: HK:0669, ADR 티커: TTNDY)가 2025년 6월 30일로 마감된 상반기 회사 및 자회사들의 미감사(unaudited) 통합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TTI의 상반기 매출은 78억 달러로, 보고 통화와 현지 통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1%와 7.5% 증가했다. 주력 브랜드인 밀워키(MILWAUKEE)와 료비(RYOBI)도 이 기간 동안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다음은 상반기 실적 주요 내용(이하 모두 '현지 통화 기준')이다. TTI는 상반기 매출과 순이익이 각각 7.5%와 14.2% 증가한 78억 달러와 6억 2800만 달러를 기록하는 강력한 실적을 달성했다. 주력 브랜드인 밀워키의 매출은 11.9% 성장하며 전 세계 1위 전문 전동 공구 브랜드로서의 지배적 리더십을 강화했다. 전 세계 1위 소비자용 배터리 구동 도구
현재 15개국에 수출하는 베트남 향신료 회사 Dh Foods(https://dhfoods.com.vn/en)의 설립자 겸 CEO인 응우옌쭝둥(Nguyen Trung Dung)은 스타트업이 제품을 세계 시장에 진출하려면 지식 재산권 등록과 무역 박람회 참가를 우선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인베스터 매체와 인터뷰에서 중은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베트남 스타트업을 위한 10가지 핵심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베트남 스타트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7가지 방법 둥 CEO에 따르면, 스타트업의 첫 단계는 지식 재산권(IP) 등록이다. 베트남에서 먼저 보호를 확보한 후, 목표 수출 시장에 등록하는 것이 좋다. 비용은 비교적 저렴하지만 브랜드 보호와 신뢰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둘째, 강력한 다국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다. 완벽한 제품 정보와 빠른 로딩 속도를 갖춘 전문적인 웹사이트가 필수적이다. 최소한 베트남어와 영어로 제공되어야 하며, 이상적으로는 타겟 시장의 언어로 제공되는 것이 좋다. "웹사이트는 고객이 제안서를 받은 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곳이다. 최적화되지 않으면 구매를 포기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그는 말했다. 셋째,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필
역사상 처음으로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주제로 한 대규모 체스 토너먼트가 8월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다. 대회에 참가하는 8개 AI는 OpenAI의 o3 및 o4-mini, Deepseek R1, Grok 4, Gemini 2.5 Flash 및 2.5 Pro, Kimi K2, Claude 4 Opus입니다. Deepseek과 Kimi는 중국 제품이며, 나머지는 미국 제품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단판 토너먼트로 경쟁한다. 8강전은 하노이 시간으로 8월 6일 수요일 자정에 시작된다. 4회 연속으로 부정한 수를 두는 LLM은 실격 처리된다. 참가 선수는 Kaggle이라는 구글의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에서 경쟁하게 된다. 대회 시작 전, 해당 AI들은 계수를 측정하는 테스트를 거쳐 시드를 배정받게 된다. Kaggle은 Elo와 유사한 계수를 기반으로 AI의 능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어떤 LLM이 체스에 더 강한지 판단할 수 있다. 각 경기는 4판으로 구성되며, 승리 시 1점, 무승부 시 0.5점, 패배 시 0점으로 계산한다. 2.5점 이상을 획득한 AI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2-2로 비길 경우, 체스의 아마겟돈과 유사한 승부 게임을
(굿모닝베트남미디어) - 목적지 무제한 '항공•호텔•관광지 1+1 쿠폰 혜택'과 함께 '럭키박스'로 최대 200만 원 항공권 제공 - 여행•레저까지 아우르는 '만능 알리', 여름 여행객에 파격 혜택 선사 서울, 한국 2025년 8월 4일 -- 알리익스프레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8월 13일부터 24일까지 8월 여행 특가 프로모션 및 100원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6월 론칭한 'AliExpress Travel(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의 첫 대규모 행사로, 단순 쇼핑을 넘어 여행과 레저까지 아우르는 '만능 알리' 브랜드 비전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가족, 연인 등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단 100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럭키박스'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1등(14명)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항공권, 2등(70명)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항공권과 10만 원 숙박권이 제공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 ▲항공권, ▲호텔,
베트남의 에듀테크(교육 기술) 분야는 빠르게 탄력을 받고 있으며, '현지화'는 더 이상 베트남 학습자들을 사로잡으려는 플랫폼의 필수 요소가 아니다. 현지화 경쟁: 언어에서 경험으로 인공지능(AI), 특히 ChatGPT과 같은 생성 모델의 광범위한 영향으로 산업이 극적으로 변화했으며, 교육 분야도 이러한 변화를 가장 먼저 체감하고 있다. 이 분야는 효과성과 관련된 도전 과제와 씨름하는 동시에 전례 없는 확장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글로벌 에듀테크는 연평균 성장률(CAGR) 13.6%로 2030년까지 34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급증은 교육의 디지털 전환뿐만 아니라 원격 근무 트렌드와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 시장 수요에 직면한 평생 학습의 필요성에도 힘입은 것이다. 세계경제포럼(WEF) 보고서에 따르면 오늘날 인력 기술의 44%가 5년 이내에 쓸모없게 될 것이라고 한다. AI의 부상으로 데이터 과학, 코딩, 빅데이터와 같은 역량이 필수적이다. 한편 비판적 사고, 창의성, 문제 해결, 분석과 같은 대체 불가능한 인간의 기술은 기업 교육 프로그램의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다. 승리는 문자 그대로든 비유적으로든 진정으로 "베트남어를 구사하는" 자에게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