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교육부는 화요일, 2025-26학년도 계획의 일환으로 유치원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빈즈엉성과 바리아붕따우성이 행정적으로 통합되면서 새롭게 확장된 빈즈엉성에는 1,839개의 유치원이 있으며, 50만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 부문은 새로운 교육과정, 수준 높은 교육 모델 확대, 그리고 아동 중심 교육에 중점을 두어 유아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빈즈엉성은 유치원에 언어 발달 지원 및 영어 학습 프로그램 제공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또한 3세에서 6세 아동을 위한 영어 평가 도구 시범 운영도 계속할 예정이다. 빈즈엉성 유아교육과장인 루옹티홍디엡은 새롭게 통합된 구와 자치구의 어린이들에게 영어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들은 영어 교육의 접근성과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도구의 사용을 강조했다. EMG 에듀케이션의 CEO인 응우옌푸엉란은 유아를 위해 설계된 몰입형 디지털 플랫폼과 평가 도구를 소개했다. 관계자들은 조기 영어 학습이 2024년 8월 정치국 결의안에 명시된 바와 같이 학교에서 영어를 제2외국어로 도입하려는 정부의 목표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시 교육부 부국장인
이쉬믹 국제학교(ISHCMC)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평생 학습 여정을 시작하는 첫걸음으로 설계되었다. 이 교육 과정에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 핵심 요소로, 두뇌 발달을 돕고 아이들의 타고난 호기심과 자립심을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이끌어낸다. 유아기는 아이가 앞으로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게 될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때문에 ISHCMC의 유아 교육 프로그램은 모든 측면에서 아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성장을 도우며, 적절한 도전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ISHCMC – 자신감과 자립심을 키우다 “놀이를 통한 학습”은 어떤 효과를 가져올까? ISHCMC의 유아들은 첫날부터 스스로 선택하고, 흥미를 탐색하며, 자아를 인식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독립심을 키워간다. ISHCMC 유아교육 교사 니암(Niamh)은 “유아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합니다. 이곳에서의 자유 놀이 활동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신감을 키우며 새로운 것에 도전하도록 돕습니다. 이는 평생 학습의 탄탄한 기반이 됩니다.”고 설명했다. 아이들은 놀이 공간을 스스로 고르고, 친구들과 협력하며, 자신
지난 30여 년간, 이쉬믹 국제학교(ISHCMC)는 고품질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해왔다. 학생들이 세계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을 마련해 주는 한편, 단순한 성적을 넘어, 변화무쌍한 현대 사회에서도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인형 인재 양성을 교육 철학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은 학생들이 뛰어난 학업 성과를 이룰 뿐만 아니라, 미래의 성공을 위한 핵심 역량도 함께 갖추게 한다. ISHCMC의 정신: '자신감은 있으되, 교만하지 않게' 마르코 롱모어(Marco Longmore) 교장은 ISHCMC의 비전을 ‘자신감은 있으되, 교만하지 않게’라고 표현한다. 이는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에 확신을 가짐과 동시에 겸손과 타인 존중의 태도를 지니도록 유도하는 교육 철학이다. 특히, ISHCMC의 개방적이고 유연한 IB(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은 호기심과 비판적 사고를 이끄며 다양한 삶의 분야를 스스로 탐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전인교육을 실현하는 학생 중심 학습 여정 ISHCMC은 심도 있는 교과 수업, 풍성한 비교과 활동, 정서 지능 개발을 아우르는 전인적 교육 접근을 채택하고 있다. 이로써 학생들은 대학, 경력 및 글로
이쉬믹 국제학교(ISHCMC)에서는 학생들이 단단한 학문적 기초를 갖추는 것뿐만 아니라, 자신감 있는 리더이자 따뜻한 마음을 지닌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ISHCMC의 탐구 기반 학습 방식은 학생의 자연스러운 호기심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자극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전인적 성장을 이끌어낸다. 능동적 탐색 기반 학습이란? 탐구 기반 학습론(Inquiry-Based Learning) 은 ISHCMC에서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질문을 던지며, 단순히 교과서 지식을 암기하는 것에 그치지 않도록 돕는다. Tosca Killoran 부교장은 이를 “학습에 대한 사랑을 키우는 영감의 원천”이라고 표현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물고기의 이주에 대해 연구할 때, 직접 강으로 나가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연 환경에서 관찰함으로써 더 깊이 이해하고 기억하는 법을 배운다. 이 방식은 또한 AERO와 ACARA와 같은 국제 학업 기준에 부합하여, 학생들이 고품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 전통적 교육 관행에 도전하는 질문 중심의 학습 방식 전통적인 교육이 기억하고 반복하는 방식에 중점을 두는 것과 달리, ISHCMC의 탐구 기반 학습은
정직 기간 이후에도 미국 국제 초등학교, 중등학교, 고등학교(AISVN)는 여전히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고 교수와 학습을 유지할 재정적 능력을 보고하지 않았다. 호치민시 교육훈련부는 방금 AISVN 학교 관련 상황에 대한 공식 정보를 발표했다. 특히, 호치민시 교육훈련부는 결정 제2042/QD-SGDĐT호 제1조 제2항에 명시된 휴교 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AISVN이 휴교 사유를 해결하지 못했고 운영 유지를 위한 재정 능력을 보고하지 않았다고 확인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교육훈련부는 7월 9일 공식 공문 제65/SGDĐT-TCCB를 발표하여 미국 국제 초·중·고등학교(AAIVN)의 상황을 시 인민위원회에 보고하고 학교 해산을 심의 및 결정하도록 했다. 이번 해산은 2019년 교육법 제51조 제2항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훈련부는 또한 투자자가 설립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현행 규정에 따라 다양한 교육 수준을 갖춘 일반 학교 설립을 위한 평가 및 허가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전에는 2023년 9월부터 호찌민시 교육훈련부가 AISVN이 심각한 재정난에 직면하여 운영을 지속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했다. 교육훈련부는 시 인민위원회에 학교와 협력할 학제
호치민시 국제학교(ISHCMC)는 2025학년도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또 한 해의 인상적인 기록을 자랑스럽게 마무리하였다. 졸업생의 98%가 IB 디플로마를 취득하고, 평균 점수는 34점에 달해, ISHCMC은 국제 교육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다시금 입증하였다. 이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미래 세대를 양성하고자 하는 학교의 비전을 잘 보여주는 결과이다. ISHCMC은 2025학년도 졸업생들이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에서 거둔 인상적인 성과를 자랑스럽게 발표하였다. 이를 통해 ISHCMC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IB 교육 선도학교로서의 위상을 다시금 확고히 다졌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학업 결과를 넘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태도를 갖춘 차세대를 길러내겠다는 학교의 분명한 교육 방향을 반영하며,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총 109명의 졸업생 중 98%가 IB 디플로마를 취득하였으며, 이는 전 세계 평균 81%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러한 결과는 학생 개인의 성장 여정을 존중하며 맞춤형 교육을 실천해 온 ISHCMC의 역동적인 학
응에안성은 평균 6.6점으로 2025년 34개 지방자치단체 중 졸업 시험 점수 1위를 차지했으며, 빈푹성은 이전 성·시별로는 1위를 차지했다. 7월 16일 오전, 교육훈련부는 110만 명이 넘는 응시자의 2025년 고등학교 졸업 시험 점수를 발표했다. 각 학생은 필수 과목인 수학과 문학을 포함한 4개 과목과 2개 선택 과목을 이수했다. 전국 평균 점수는 6.17점이다. 신규 편입된 34개 성·시 중 응에안성은 평균 6.589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하띤성이 6.52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이 두 성은 통합되지 않았으며, 각각 약 3만 9천 명과 1만 7천 명의 응시자가 졸업 시험에 응시했다.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지역은 닌빈, 푸토, 하노이, 하이퐁, 탄호아, 호치민시, 후에로 모두 평균 점수가 6.2 이상다. 하노이 평균 점수는 거의 6.5에 달하며 상위 5위 안에 들었으며, 이는 전년도 12~20위권에 비해 크게 상승한 수치다. 순위 변동에도 불구하고 푸토(푸토, 호아빈, 빈푹 포함), 닌빈(닌빈, 하남, 남딘 포함), 하이퐁(하이퐁, 하이즈엉 포함) 등 일부 지역은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했다. 손라성은 졸업 시험 점수가 5.5점 미만으로 가장 낮다.
베트남인 약 180만 명이 코세라(Coursera:https://www.coursera.org/)에서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있으며, 이는 주로 데이터 과학, AI, 중국어 등 작년 대비 22% 증가한 수치다. Coursera CEO인 그렉 하트는 7월 9일 기자회견에서 위와 같이 밝혔다. 올해 6월 말 기준 통계이다. 필리핀이 280만 명으로 가장 많고, 인도네시아가 210만 명으로 그 뒤를 따른다. 4위는 싱가포르(150만 명), 5위는 태국(110만 명)입니다. 나머지는 모두 100만 명 미만이다. 베트남인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과목은 기초 데이터 과학, AI(인공지능), 프로젝트 관리, 중국어, 그리고 논문 작성, 의사소통 능력, 비판적 사고와 같은 소프트 스킬이다. 인공지능 강좌만 해도 약 152,000명의 베트남인이 800개가 넘는 강좌에 등록했는데, 이는 작년보다 4배나 증가한 숫자이다. "베트남에서는 4분마다 한 명의 학생이 GenAI(생성 AI) 관련 강좌에 등록하고 있다."라고 그렉 하트는 말했다. 이러한 추세는 전 세계적으로도 마찬가지이다. 전 세계적으로 머신러닝, 기초 AI, 프로그래밍, 데이터 과학 강좌가 관심을 끌고 있다. 그렉 하트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명환)는 지난 6월 27일(금), 동나이 및 빈증 지역에 위치한 신풍제약과 한국유나이티드제약회사를 방문하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학·의학·간호학·생명과학·화학·경영 등 제약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10·11학년 학생 5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두 제약회사를 나누어 방문하여 제약 산업의 구조와 기업 소개, 의약품 제조 공정, 연구 및 개발 특성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실제 공장 내부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 과정에서는 전신 방호복을 착용하고 제조라인 내부에 입장하여, 의약품이 어떻게 오염 없이 정밀하게 생산·검수·포장되는지 직접 확인했다. 특히 불량품 선별 과정과 수출용 포장 공정까지 세밀하게 운영되는 생산 절차를 살펴보며, 학생들은 제약 산업의 전문성과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11학년 이00 학생은 “관심 있는 생명공학 분야와 관련해 약물이 체내에서 작용하는 원리, 세균과 진균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성분, GNP(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 적용 사례 등을 실제로 보고 들을 수 있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번 체험이 진로 계획을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명환)는 지난 7월 2일(수), 중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설정과 진학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졸업생 선배와 함께하는 대학생 학과 멘토링 및 진로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본교 졸업생 28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학과 멘토단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후배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진학 정보를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학생들은 사전 조사된 희망 학과를 바탕으로 2개 강연을 선택해 3~4교시에 걸쳐 멘토링을 듣고,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이 진행된 학과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신소재공학과, 건축사회환경공학부), 서울대(전기,정보공학부, 농경제사회학부), 한국외국어대학교(국제학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학부),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화학공학과, 간호학과), 한양대(융합전자공학부, 식품영양학과, 스포츠 매니지먼트 전공, 건축학과), 홍익대(산업데이터공학과, 디자인학부), 연세대( 융합인문사회과학부, 신소재공학과, 물리학과, 전기전자공학부, 수학과, 산업공학과) 한국항공대학교(항공전자정보공학부) 성균관대(사회과학계열, 경영학과), 인제대(약학과), 국립한국해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