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경 강한 한파가 북쪽으로 불어오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산간 지역은 섭씨 5도, 평야 지역은 섭씨 16도 이하를 기록할 것이다. 11월 10일 밤부터 북부는 약한 한파의 영향을 받아 비가 줄어들고 습도도 낮아졌다.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는 지금부터 11월 15일까지 한파가 약하게 강화되는 가운데, 고도 1,500~5,000m에서 북쪽에서 북서쪽으로 불어오는 발산풍이 더해져 북부는 맑은 하늘과 맑고 건조한 날씨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11월 16일~17일경, 초겨울 이후 가장 강한 공기가 북쪽으로 유입되어 최저 기온은 대체로 섭씨 16도 이하, 산악 지역은 섭씨 13도 이하, 고산 지역은 섭씨 5도 이하로 예상된다. 평야 지역의 평균 일평균 기온은 대체로 섭씨 20도 이하, 산악 지역은 섭씨 15도 이하로 예상된다. 미국 기상 웹사이트 Accuweather는 하노이의 오늘부터 주말까지 기온이 섭씨 17~27도, 다음 주 초부터는 섭씨 12~23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사파(라오까이)와 같이 해발 1,500m 이상의 고지대는 섭씨 5~13도까지 떨어질 것이다. 중부 지방도 11월 17일부터 한파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탄호아에서 하띤까지의
베트남 호치민 증시가 최근 급락 여파를 딛고 강한 반등세를 보였다. VN지수는 이날 1,593포인트로 마감하며 전일 대비 13포인트(0.8%) 상승, 3거래일 연속 하락을 끊었다. 증권사 분석에 따르면, 최근 주가 급락으로 다수 종목이 매력적인 가격대에 진입하면서 바닥 매수(저가 매집) 수요가 촉발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대부분 투자자들이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어 추가 반등의 지속 여부가 주목된다. 이날 시장은 1,580포인트 지지선 부근까지 하락한 후 급반전 양상을 보였다. VN지수는 거래 시간 대부분을 상승 곡선으로 유지하며 한때 1,600포인트(20포인트 상승)까지 근접했다. 다만 마감 직전 상승폭이 다소 좁혀지며 13포인트 오름으로 장을 마감했다. 블루칩 중심의 VN30 지수도 17포인트 이상 상승하며 시장 전반의 회복 기조를 뒷받침했다. 대형주가 이번 반등의 주동력으로 부각됐다. VN30 바스켓 내 20개 종목이 상승, 8개만 하락을 기록했다. 특히 빈그룹(Vingroup) 계열주가 지수 상승에 크게 기여하며 전 종목이 기준가 이상으로 마감했다. VRE는 4.2%, VHM은 3.6% 급등했으며, VPL과 VIC도 각각 2.1%, 1% 상승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 2025년 11월 11일 -- 아부다비 투자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ADIO)이 제1회 아부다비 자율주행 주간(Abu Dhabi Autonomous Week•ADAW)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아부다비 자율주행 서밋(Abu Dhabi Autonomous Summit)' 부대행사에서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 상용화를 위한 29건의 상업적 배포 협약을 발표했다.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에 결정적 순간을 상징하는 이 획기적인 협약들은 ADIO가 K2, LODD 오토노머스(LODD Autonomous), 오토로직스(Autologix), 시나하 테크놀로지(Sinaha Technology), 트랙이지(TractEasy), MLG, 스페이스42(Space42)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체결했다. 아부다비는 이를 통해 기업이 자율주행 시범 운영 단계에서 상용화 단계로 전환할 수 있게 지원하는 통합형 멀티모달 자율주행 규제 및 인프라 환경을 도입하는 세계 최초의 도시 중 하나로 부상하게 됐다. 아부다비는 인바운드 투자 유치와 파트너십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을 완전 상용화 단계
이 지하철 노선은 약 53km 길이로, 85조 동 이상의 자본이 투입된다. 벤탄에서 1, 4, 7군, 구 야베군을 거쳐 소아이랍을 지나 껀저까지 연결된다, 이 노선은 호치민시의 기존 및 미래 도시철도 시스템을 직접 연결한다.
베트남 최대 리테일 그룹 테저이디동(The Gioi Di Dong·MWG)이 수년간의 오프라인 중심 전략을 접고 전자상거래 시장에 다시 도전장을 던졌다. 그러나 이번에는 ‘출혈 경쟁’ 대신 오프라인 생태계와 브랜드 신뢰도를 앞세운 정면 승부다. “돈 태우는 시장 점유율 경쟁 안 한다”… MWG의 다른 계산법 그룹은 단순한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여러 서비스를 통합한 ‘슈퍼 플랫폼(super platform)’을 구축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목표는 쇼피(Shopee)·틱톡숍(TikTok Shop)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대형 플랫폼과 정면으로 경쟁할 수 있는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테저이디동 전자상거래 총괄 후인반톳(Huynh Van Tot) 이사는 최근 “현재 전자상거래 시장은 가짜 상품과 덤핑 가격 경쟁으로 신뢰가 무너진 상태”라며 “MWG의 목표는 소비자가 ‘진짜 상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공식 브랜드 제품을 반값에 파는 ‘짝퉁 판매자’가 시장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며 “정품만을 거래하는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양심적이고 발전 가능한 장터 만들 것” MWG는
마산 컨슈머(Masan Consumer)의 핵심 브랜드는 현재 베트남 필수 소비재 카테고리의 약 80%를 선도하고 있으며, 베트남 가정의 98%가 가지고 있다(Kantar 2024 보고서 기준). 탄탄한 브랜드 기반과 거의 30년 동안 소비자들과 함께해 온 마산 컨슈머(UPCoM: MCH)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국민 주식"으로 손꼽히며, 베트남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가치와 신뢰를 입증하고 있다. 베트남 FMCG 시장, 새로운 성장 국면 진입 베트남의 1인당 GDP가 5,000달러에 근접함에 따라, FMCG(고속 소비재) 시장이 새로운 성장기를 맞이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의 FMCG 평균 지출은 1인당 연간 약 120달러에 불과하며, 태국(195달러)과 중국(185달러)보다 현저히 낮아 향후 10년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중산층의 부상과 고소득층으로 진입하는 Z세대는 베트남 소비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프리미엄화" 트렌드가 베트남 소비 시장의 주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베트남 소비자들은 품질 좋고 안전하며 평판이 좋은 브랜드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중상류층 제품군이 시장 가치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전설적인 필기구 브랜드, 인기 드라마와의 협업으로 필기구에 파리의 감성을 더한다 벵갈루루, 인도, 2025년 11월 11일 -- 미국의 전설적인 필기구 브랜드인 쉐퍼(Sheaffer)가 새로운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고자 파라마운트 텔레비전 스튜디오(Paramount Television Studios)와 제작자 대런 스타(Darren Star)의 작품으로 넷플릭스에서 큰 사랑을 받는 드라마 시리즈인 에밀리, 파리에 가다(Emily in Paris)와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시대를 초월한 혁신과 장인정신의 대명사인 쉐퍼와 파라마운트 컨슈머 프로덕츠(Paramount Consumer Products)의 협업이 다름 아닌 그것이다. 이번 연말 연휴에 출시되는 한정판 컬렉션은 정교하게 제작된 펜과 노트, 가죽 액세서리로 구성되며, 파리의 낭만적인 감성과 주인공 에밀리 쿠퍼(Emily Cooper)의 당찬 매력을 담는다. 쉐퍼 x 에밀리, 파리에 가다 컬렉션은 애청자들이 세련된 제품을 통해 자신만의 '에밀리 쿠퍼' 스타일을 체험하고, 진심 어린 소통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파리에서 온 엽서
역사적으로 인구 고령화는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노동 인구가 감소하고 GDP 성장률이 상당히 둔화됨에 따라 투자는 일반적으로 둔화된다. HSBC 베트남 CEO인 팀 에반스는 베트남이 다른 선진국보다 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지적한다. 현재 은퇴하는 세대의 상당수가 자산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이다. 현재 세계 정세는 급진적이고 지속적인 인구 구조 변화로 정의되며, 이는 우리 시대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흔히 "역전된 인구 피라미드"로 묘사되는 이러한 현상은 의학 발전으로 인한 기대 수명의 지속적인 증가와 대부분의 국가에서 합계 출산율의 급격한 감소라는 강력한 수렴 현상의 결과이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베이비붐 세대의 고령화로 더욱 심화된 이러한 구조적 변화는 더 젊고 빠르게 성장하는 인구를 위해 설계된 사회 및 경제 시스템에 엄청난 압박을 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부유한 국가들에만 국한되지 않고 동남아시아에서도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으며, 베트남은 심각하고 잠재적으로 불안정한 인구 구조 변화의 위기에 처한 국가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선진국 경제의 교훈 선진국들은 베트남이 직면한 과제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예를 들어
베트남상공회의소(VCCI) 부사무총장은 베트남이 꾸준한 성장, 높은 경제 개방성, 제도 개혁, 디지털 전환, 녹색 개발의 진전을 바탕으로 아시아의 "빛나는 별"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상공회의소(VCCI) 부사무총장 다우안뚜언(Dau Anh Tuan)은 11월 10일 열린 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이같이 밝혔다. "베트남은 국제 기업들이 생산, 시장 확대, 공급망 연결, 지속 가능한 개발 가치 추구를 위해 진출하는 새로운 글로벌 가치 사슬의 잠재적 목적지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응우옌반탕(Nguyen Van Thang) 재무부 장관도 같은 견해를 밝히며, 올해 10월까지 등록된 FDI 총액이 315억 달러를 넘어 같은 기간 15.6%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실현 자본금은 8.8% 증가한 213억 달러에 달했다. 장관은 "이는 베트남이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임을 보여주며, 외국인 투자자들은 베트남의 성장 전망, 기업 투자 환경 및 경제적 입지를 꾸준히 신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올해 정부는 8% 이상의 성장 목표를 설정했으며, 향후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3분기 베트남 GDP는 8.2% 성장하여 9개월 누적 성장률은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방콕 2025년 11월 11일 -- 몰리 앨리(Molly Ally)는 쭐랄롱꼰 대학교 동문인 라티 보웡몽콜삭(Rati Bowornmongkolsak), 초티마 미뭉탐(Chotima Meemungtham), 칸차닛 부파추언(Kanchanit Bupphachuen)이 세운 식물성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석사 프로젝트로 시작해 수상 경력이 있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했다. 세 사람은 CU 이노베이션 허브(CU Innovation Hub)의 지원을 받아 아시아인들 사이에서 널리 퍼진 우유 알레르기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다. 공통된 열정으로 뭉친 공동 창업자들은 아시아 인구의 70%가 유당 불내증을 겪고 있지만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는 아이스크림이 없다는 점에서 사업 기회를 찾아냈다. 이들은 우유 대신 귀리, 아몬드, 두유를 사용하고, 코코넛 오일 기반 휘핑크림을 더해 만족스러운 식감과 풍미를 구현할 때까지 끊임없이 실험을 거듭했다. 이러한 혁신으로 2025 TED 청소년 스타트업 챔피언십(2025 TED Youth Startup Championship)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 태국 고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