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권 한정판으로 최초 공개된 '올해의 등대 우표첩'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판매 목표액을 20배 초과 달성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원장 박광열)은 등대해양문화 확산을 위해 와디즈에서 '올해의 등대 우표첩' 펀딩을 진행한 결과, 오픈 1분만에 '1+1 더블버드 리워드' 우표세트가 전량 매진됐고 '싱글버드 리워드'도 열흘 만에 매진되는 등 목표액의 2,032%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의 등대 5종 우표첩'은 200권 한정으로 제작돼 소장 가치가 높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해양수산부가 매해 지정해 온 '올해의 등대' 5개의 구등대와 신등대, 섬의 특징을 하나의 컬렉션으로 담아, 20장의 우표 한 칸 한 칸이 모여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되는게 특징이다. 우표첩에는 2019년 올해의 등대로 선정된 '가덕도 등대', 2020년 '팔미도 등대', 2022년 '호미곶 등대', 2023년 '거문도 등대', 2024년 선정된 '주문진 등대'까지 올해의 등대 5개가 수놓아져 있으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등대의 가치를 가까이서 느끼고 해양 문화유산을 보존할 수 있도록 예술적으로 재해
NXN은 26일 자사의 신작 방치형 RPG ‘라이즈 신 키우기’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즈 신 키우기’는 화려한 연출과 서사 중심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방치형 RPG다. 플레이어는 자유로운 전직 시스템과 다채로운 스킬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스킬의 이펙트는 타격감과 시각적 몰입도를 한층 강화한다. 특히 태초신을 배신한 12신에 맞서 싸우는 전쟁의 신 ‘데마크란’의 복수를 그린 서사는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육신을 잃고 인간의 몸에 깃든 데마크란의 영혼은 전장을 누비며 점차 본래의 힘을 회복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이와 함께 접속 여부와 관계없이 보상이 지속적으로 누적되는 ‘오프라인 성장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바쁜 일상에서도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다운로드 1위 기념 특별 보상 및 한가위 한정 이벤트 진행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1위 달성을 기념해 NXN은 ‘라이즈 신 키우기’ 이용자 전원에게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기념 패키지는 약 19만9999원 상당의 성
‘RISE : 신 키우기’는 ‘레이븐’ 개발 경험을 보유한 NXN의 기술력과 게임성이 집약된 작품으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앞세운 방치형 RPG다. 플레이어는 자유로운 전직과 다양한 스킬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화려한 스킬 이펙트는 타격감과 시각적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특히 태초신을 배신한 12신에 맞서 싸우는 전쟁의 신 ‘데마크란’의 복수 서사를 기반으로 한 세계관은 방치형 RPG임에도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육신을 잃고 인간의 몸에 깃든 데마크란의 영혼은 다시 전장에 나서며 잃어버린 힘을 되찾아간다. 또한 접속하지 않아도 보상이 누적되는 오프라인 성장 시스템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도 꾸준히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점이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풍성한 이벤트와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NXN은 ‘RISE : 신 키우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1위 달성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19만9999원 상당의 스페셜 성장 패키지와 11만1111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감사 쿠폰을 무료 지급한다. 아울러 현재 공식 네이버 라운지를 통해 출석 이벤트, 성장 지원 미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사진 및 영상 촬영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울란지(Ulanzi)가 혁신 솔루션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제작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숏폼 영상과 브이로그가 급격히 성장하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콘텐츠 제작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도구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리더십과 시장의 신뢰 울란지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핵심 가치로 삼아 최적의 촬영을 위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공급하는 촬영 액세서리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올해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2024 글로벌 촬영 액세서리 판매 1위’ 인증을 획득하는 등 전 세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제품 경쟁력과 시장 신뢰도를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한국 시장의 전략적 가치와 시너지 특히 한국은 ‘오징어게임’과 ‘케데헌’ 열풍에서 확인되듯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하는 울란지의 핵심 시장이다. 한국 시장의 전략적 가치와 시너지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는 울란지의 브랜드 비전과도 맞닿아 있다. 이에 울란지는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플
엘솔루는 글로벌 게임·엔터테인먼트 운영 및 현지화 전문 기업 엔큐브(ENCUBE)와 AI 영상 번역 서비스 ‘딥세임(deepSAME)’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일본 내 교육,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영상 콘텐츠는 물론 마케팅 제작까지 아우르는 전방위 AI 컨버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최신 리서치(IMARK, Business Research Insights)에 따르면 일본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시장은 2024년 약 127억달러 규모에서 2033년 약 308억달러에 도달할 전망이며, 연평균 성장률은 10.4%에 달한다. 더불어 글로벌 영상 로컬라이제이션 시장도 2025년 약 37억5000만달러에서 2034년 약 70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7.2% 성장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지표는 일본 내 영상 번역·현지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임을 보여준다. 엘솔루의 딥세임은 사용자의 고품질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다국어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전개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정교함과 디테일을 중시하는 일본 문화에 맞춰 딥세임은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번 협업
‘나답게, 빛나게’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9월 10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스타일라잇은 언리얼 엔진 4 기반의 첨단 그래픽 기술을 바탕으로 40만 개 이상의 폴리곤을 활용해 정교하고 사실적인 캐릭터 구현이 가능한 3D 스타일링 게임이다. 여기에 5000종이 넘는 무료 의상, DIY 염색 기능, 미세 조정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해 유저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다. 스타일라잇은 지난 8월 진행된 사전 체험판에서 게임을 접한 유저들이 풍성한 콘텐츠와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을 극찬했으며, 각종 매체 또한 ‘현존하는 2D 스타일링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은 고품질 3D 스타일링 게임’이라는 평가를 내린 바 있다. 특히 글로벌 버전이 먼저 출시돼 전 세계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스타일라잇은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꾸준히 선보이는 신규 테마 의상으로 유저들의 창의성과 심미적 욕구를 만족시켜왔다. 또한 현실감 있는 몰입 경험을 위해 매 순간 기술적 진화를 이어가며 업데이트마다 한층 더 섬세해진 디테일과 표현력을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운영된 체험
나라지식정보(대표 손영호)는 4일 AI 기반 지식검색 정보화와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AI 더빙·AI 키오스크·에이전트(앨런 LLM), 페르소에이아이(PERSO.ai) 등을 보유한 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공공문화 콘텐츠 AX 사업 본격화를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AI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공공기관의 AX(인공지능 전환) 구축 및 정보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의 협력 사업은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자동 더빙 솔루션 ‘AI 더빙’ △지능형 디바이스 ‘AI 키오스크’ △에이전트 서비스 ‘앨런LLM’과 나라지식정보의 △공공사업 분야 노하우 △문화 데이터베이스 △헤리티지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나라지식정보는 ‘기록이 없으면 역사도 AI도 없다’는 모토 아래 국내 180여 기관 600여 건의 데이터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AI OCR·RAG 지식검색 솔루션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 위치한 빛의 시어터는 낮 시간대에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파라오의 이집트’를 선보이며, 저녁에는 클래식 공연이 이어지는 특별한 문화 프로그램을 8월 8일(금)부터 24일(일)까지 진행한다. ‘CLASSIC WEEKENDS(클래식 위크앤즈)’라는 타이틀로 펼쳐지는 이번 저녁 공연 시리즈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시청각 요소가 어우러진 몰입형 이머시브 공연으로, 관객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기존 공연 형식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클래식 경험을 선사한다. 지난 8월 8일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로 막을 올린 이번 공연은 음악, 영상, 공간 연출이 조화를 이루는 몰입형 이머시브 오페라로 관객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소프라노 홍혜란(비올레타 역), 테너 손지훈(알프레도 역), 바리톤 이동환(제르몽 역)이 출연한 이번 공연은 음악, 영상, 공간 연출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몰입형 이머시브 오페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라 트라비아타’는 개막 이후 8월 16일에도 공연됐으며, 오는 22일과 24일에 남은 무대가 예정돼 있다. 8월 9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첼리스트 문태국, 피아니스트 손정범으로 구성된 피아노 트리오가 우거진 정글과 심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