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 맑음동두천 5.6℃
  • 맑음강릉 9.0℃
  • 맑음서울 6.4℃
  • 맑음대전 8.1℃
  • 맑음대구 10.1℃
  • 구름많음울산 8.9℃
  • 맑음광주 8.5℃
  • 구름많음부산 11.8℃
  • 맑음고창 7.0℃
  • 구름많음제주 11.2℃
  • 맑음강화 4.9℃
  • 맑음보은 7.1℃
  • 맑음금산 8.0℃
  • 맑음강진군 9.1℃
  • 구름많음경주시 9.4℃
  • 맑음거제 8.8℃
기상청 제공

한국미디어

아하앤컴퍼니, 2025 MTN 방송광고페스티벌 AI·테크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장도연과 아하의 시너지, 인간지능 콘셉트로 누적 3300만 조회수 기록
최근 실시간검색어 ‘아핫뉴스’ 출시로 서비스 확장까지

국내 대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하는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가 최근 장도연과 함께 진행한 광고 캠페인으로 ‘머니투데이 방송광고페스티벌’ AI·테크 부문에서 최우수 광고상을 수상했다. 이 광고는 공개 1개월 반 만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합산 누적 조회수 3300만 회를 기록하며, 대중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번 브랜드 광고는 ‘AI 시대, 가장 인간적인 커뮤니티’라는 아하의 브랜드 비전을 대중에게 처음 선보이는 캠페인이었다. 급변하는 AI 시대 속에서도 인간 지식의 중요성과 가치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인간지능’이라는 독창적인 개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아하앤컴퍼니 서한울 대표는 “이번 광고는 AI가 대세가 되는 시점에서 인간 지식에 대한 필요성과 그 중요성을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고자 기획됐다”며 “좋은 광고로 높은 시청 기록을 달성하고 권위 있는 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아하의 브랜드 캠페인은 TV 광고를 시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티빙, 전국 엘리베이터, 서울버스 등 다채로운 미디어를 통해 폭넓게 노출됐다. 이러한 전방위적인 캠페인 덕분에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와 메시지 확산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은 ‘장도연과 광고가 찰떡궁합이라 다시 찾아보게 된다’는 반응과 함께 ‘인간지능이라는 단어가 인공지능 시대에 더욱 신선하게 다가온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또한 ‘모두가 AI를 표방하는 시점에 인간적인 커뮤니티를 들고 온 점이 흥미롭고 호감 간다’는 의견과 ‘인공지능과 대비되는 인간지능이라는 카피가 인상적’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한편 아하 커뮤니티에는 최근 ‘아핫뉴스’라는 이름으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새롭게 오픈됐다. 사라졌던 실검 서비스를 이 시대에 맞게 다시 개발, 신속하고 정확한 이슈와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알고리즘으로 편향된 뉴스가 아닌 다양한 스펙트럼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아하앤컴퍼니는 앞으로도 이러한 신규 기능을 포함해서 사람과 지식, 소통이 만나는 커뮤니티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ha.io


베트남

더보기
중국 7개 금융협회: '파이 암호화폐는 무가치하다'
중국 7개 금융협회가 파이 네트워크를 "무가치한 가상화폐"라고 지칭하며 암호화폐 위험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다. 지난 주말 중국인터넷금융협회, 중국은행협회, 중국증권협회, 중국자산운용협회, 중국선물협회, 상장회사협회, 중국청산결제협회 등 여러 협회가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중국선물협회 웹사이트에 게시된 내용에 따르면, "최근 가상화폐라는 개념이 널리 퍼지면서 일부 범죄자들이 이를 악용하여 관련 거래 및 투기 활동을 조장하고 있다. 이들은 스테이블코인, 무가치 코인(예: 파이 코인), 실물자산(RWA) 토큰, 그리고 '채굴'이라는 개념을 이용하여 불법 자금 조달, 피라미드식 사기, 그리고 이러한 불법 활동에서 얻은 수익을 가상 자산을 통해 이전하고 있다." "이는 국민의 재산 안전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정상적인 경제 및 금융 질서를 교란한다." 경고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들은 스테이블코인(미국 달러, 유로 등 기준 자산에 고정된 암호화폐), 에어코인(에어드랍을 통해 무료로 지급받는 암호화폐), 실물 자산 토큰 등을 사칭하여 불법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심지어 권유 및 사기 행위까지 저질렀다. "암호화폐는 통화 당국에서 발행하지 않으며, 합법적인 통화가 아니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