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마쓰모토 기요시, 내년 베트남에 의약품, 화장품 매장 오픈

-일본 약국 마쓰모토 기요시가 2년간의 고객 행동 조사 후 호치민시의 대표 매장을 갖고 베트남 진출을 선언했다.

일본 제약 및 화장품 대기업과 베트남 유기농 인스턴트 식품 제조업체인 로터스(Lotus) 푸드 그룹은 2020년 2월 베트남 마쓰모토 기요시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할 것이라고 두 회사는 월요일  발표했다.

 

등록된 자본금이 315억 동(미화 135만 달러)인 이 합작회사는 마쓰모토 기요시(松本yoshi)와 로터스푸드(Lotus Food Group)가 각각 51%, 48.87%를 소유하게 된다.

 

로터스 푸드 회장인, Le Van May가 나머지 0.13퍼센트를 소유 할 것이다. 그리고 그녀가 합작회사의 회장을 맡을 것이다. 양측은 올 7월에 설립에 관한 예비 합의서에 서명을 한 상태였다.

 

마쓰모토 기요시 베트남은 2020년 3월 말 호치민시 1군에 첫 대표 매장을 열 예정이며, 앞으로 3~5년 안에 10~15개 점포가 더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베트남 시장 내 네트워크를 수백 개의 아웃렛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마쓰모토 기요시 홀딩스 사장, 마쓰모토 기요시는  베트남 사람들이 일주일에 한 번씩 방문하고 싶어하는 매장 체인이 될 것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고 월요일 기자 회견에서 말했다.

 

마쓰모토에 따르면 일본 회사는 베트남에 진출하기 위해 2017년 이후 베트남 사람들이 일본 여행중에 화장품 제약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한다는 데이터들을 분석했다. 

 

마쓰모토 사장은 기자회견에서 "코즈메틱과 다이어트 보조제는 연간 56%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베트남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이라며 "두 제품이 이 회사의 핵심 제품"이라고 말했다.

 

1932년에 설립된 마쓰모토 기요시 홀딩스는 일본에서 많은 도소매 제약·화장품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은 대만, 태국에 이어 마쓰모토 기요시 매장을 가진 아시아의 세 번째 해외 시장이다.

 

이 일본 회사는 최근 몇 년 동안 해외 진출을 해 왔으며 2019년 9월 현재 태국에 34개, 대만에 5개 점포를 두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