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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전기자동차] 2023년 세계 전기차 판매량 31% 증가

시장조사업체 로모션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순수전기·하이브리드 전기(하이브리드) 판매량은 1360만대로 2022년 대비 31% 증가했다.

 

그 중 순수 전기차가 950만 대, 하이브리드차가 410만 대를 차지했다. 로모션(Rho Motion: https://rhomotion.com/)은 2013년 12월에만 150만 대로 역사상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판매한 달의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전 세계 전기차 판매 증가율은 2022년 60%에서 둔화되었다. 로 모션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인 찰스 레스터는 이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매년 두 배로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라고 그는 말했다.

 

순수 전기차 판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50% 증가하고, 유럽과 중국에서는 2023년까지 각각 27%, 15% 증가했다.. 테슬라는 이 부문 판매 선두 기업으로, 2022년 대비 38% 가까이 증가한 180만 대를 기록하고 했다.

 

두 번째는 162만 대의 순수 전기 자동차가 판매된 BYD이다. 게다가, BYD 중국 전기 자동차 대기업은 140만 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추가로 판매했다. 최근, 그들은 유럽에서 첫 전기 자동차 공장을 지을 지역으로 헝가리를 선택했다.

 

2024년 세계 전기차 시장은 몇 가지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년간의 급속한 성장 후, 일부 제조업체들은 고객들이 더 나은 모델을 기다리기 위해 결정을 미루면서 유럽과 다른 지역에서의 전기차 판매가 수요 감소에 직면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 더 작고, 더 소형이며, 더 저렴한 가격이 향후 2~3년 내에 나타날 것이다.

 

게다가 찰스 레스터 씨는 독일의 갑작스러운 전기차 보조금 삭감 결정에 따라 유럽 내 전기차 판매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 업체들이 덤핑 보조금 혜택을 보고 있는지 조사에 착수했다.

 

미국에서는 포드와 GM을 포함한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공장 건설 계획을 축소하거나 연기했다. 이와 함께 포드의 머스탱 마하-E와 테슬라의 모델 E를 포함한 일부 모델은 더 이상 인플레이션 저감법에 따라 7천500달러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다. 이러한 상황은 이 시장의 수요와 공급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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