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신발] 아디다스 하반기, 중국 불매운동, 베트남 공장 폐쇄로 어려움을 겪음

아디다스는 중국의 서구 브랜드 불매 운동이 2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고, 코비드-19로 베트남 공장 폐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독일 스포츠웨어 회사는 3월 말 보이콧 요구 이후 중국 내 수요가 회복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의 생산 회복이 곧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면서 여전히 연간 판매와 수익성에 대한 전망을 높였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아디다스의 성장률이 경쟁사 나이키와 푸마보다 뒤떨어진다고 지적하면서 아디다스의 주가는 GMT 기준 9:50 으로 4.1% 하락했다.

 

아디다스의 2분기 매출은 52% 증가한 50억7700만유로(60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5억4300만유로로 분석가들의 평균 예상치를 앞질렀다.

 

아디다스는 2021년 매출 전망치를 상향 조정해 매출 20% 성장, 지속적인 영업으로 인한 순이익은 14억~15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퓨마가 2021년 판매량이 최소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 것과 비교된다.

 

캐스퍼 로스테드 아디다스 최고경영자(CEO)는 "아디다스는 이미 지난 6월 중국 내 온라인 매출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섰다"며 "아디다스가 올해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사는 8월 15일 예정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된 후 베트남에서 생산을 재개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그 동안 생산을 다른 센터로 재배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베트남은 보통 아디다스 소싱의 28%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디다스 공장은 대부분 아디다스 신발을 생산하는데, 제품이 판매되기까지는 3~4개월 정도 지연되고 있다.

 

하름 올마이어 재무부장은 공급망 문제, 아시아 지역에서의 새로운 폐쇄, 중국과의 긴장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하반기 매출 감소가 5억유로 이상에 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마이어는 아디다스는 실적이 부진한 리복 브랜드를 올 여름 말까지 매각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신발: 마켓] 중국의 거물 리닝과 안타, 아디다스의 리복 브랜드 경매에 참여

[아디다스] 야심찬 5년 계획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