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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연예

몰입형 클래식의 새 지평 ‘CLASSIC WEEKENDS’ 빛의 시어터에서 24일까지 진행

클래식 음악과 미디어아트, 공간 기술의 완벽한 융합… 작품 속으로 들어가는 몰입형 예술 경험 제공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부터 세계적 아티스트의 협업 무대까지 총 8회의 다채로운 공연 선보여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 위치한 빛의 시어터는 낮 시간대에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파라오의 이집트’를 선보이며, 저녁에는 클래식 공연이 이어지는 특별한 문화 프로그램을 8월 8일(금)부터 24일(일)까지 진행한다.


 

‘CLASSIC WEEKENDS(클래식 위크앤즈)’라는 타이틀로 펼쳐지는 이번 저녁 공연 시리즈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시청각 요소가 어우러진 몰입형 이머시브 공연으로, 관객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기존 공연 형식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클래식 경험을 선사한다.

지난 8월 8일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로 막을 올린 이번 공연은 음악, 영상, 공간 연출이 조화를 이루는 몰입형 이머시브 오페라로 관객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소프라노 홍혜란(비올레타 역), 테너 손지훈(알프레도 역), 바리톤 이동환(제르몽 역)이 출연한 이번 공연은 음악, 영상, 공간 연출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몰입형 이머시브 오페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라 트라비아타’는 개막 이후 8월 16일에도 공연됐으며, 오는 22일과 24일에 남은 무대가 예정돼 있다.

8월 9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첼리스트 문태국, 피아니스트 손정범으로 구성된 피아노 트리오가 우거진 정글과 심해를 배경으로 감각적인 무대를 선보였고, 8월 10일에는 세계적인 베이스 바리톤 사무엘 윤과 카운터테너 이동규가 포토그래퍼이자 안무가인 바키(박귀섭) 작가의 영상 작품과 함께 깊이 있는 듀오 공연을 펼쳤다.

8월 15일에는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고잉홈프로젝트가 협업한 무대에서 한국인의 노스탤지어를 자극하는 공간을 테마로 한 영상과 음악의 조화를 선보였다. 앞으로 남은 일정 중 8월 23일(토)에는 12인조 첼로 앙상블 ‘첼리스타 첼로 앙상블’이 압도적인 사운드와 스케일로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빛의 시어터는 1963년 개관한 ‘워커힐 대극장’의 역사와 기억을 계승하며, 현대 기술로 새롭게 재해석된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용관이다. 23m에 이르는 높은 층고와 1214평 규모의 360도 영상 맵핑 투사 면적은 관객을 완전한 몰입의 세계로 이끈다. 이 같은 공간적 특성은 기존 무대 공연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예술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연주자와 관객 사이의 물리적 경계를 허물어 마치 작품 안으로 들어가는 듯한 깊이 있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정병목 제작총괄은 “기술적 혁신과 예술적 비전의 융합을 통해 디지털 기술이 단순한 시각적 효과를 넘어 각 연주회와 오페라의 정서적 깊이를 더욱 강화하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실제 무대와 공간 사이의 경계를 허물고, 영상·공간·사운드가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무대를 통해 몰입감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이사는 “이번 공연은 기술과 예술이 만나는 실험적 무대이자 티모넷이 추구하는 예술 콘텐츠 방향성을 보여주는 첫 프로젝트”라며 “단순한 공연 관람을 넘어 관객이 무대 속으로 들어가 새로운 차원의 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무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빛의 시어터는 가보지 않은 길에 도전하며, 예술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CLASSIC WEEKENDS(클래식 위크앤즈)’는 8월 24일(일)까지 빛의 시어터(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B1)에서 진행되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단독 판매 중이다.

◇ 공연 정보

· 공연명: CLASSIC WEEKENDS(클래식 위크앤즈)
· 기간: 2025년 8월 8일(금) ~ 8월 24일(일)
· 향후 공연 일정
: 8월 22일(금), 24일(일) 오후 7시 30분 -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 8월 23일(토) 오후 7시 30분 - 첼로 앙상블 ‘첼리스타 첼로 앙상블’
· 장소: 빛의 시어터(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B1)
· 관람 연령: 초등학생 이상
· 예매처: 인터파크 단독 판매(https://tickets.interpark.com/contents/bridge/25009132)
· 주최 및 주관: ARTPOD, 티모넷, 빛의 시어터
· 티켓 가격: R석 20만원, S석 15만원, A석 9만원, 시야 제한석 6만원, 발코니 스탠딩석 7만원


티모넷 소개

티모넷은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 기업에서 시작해 문화기술(CT)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간 전국민이 매일 사용하는 필수 교통카드 티머니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결제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고, 현대 공유경제의 총아인 카셰어링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카셰어링 솔루션을 개발해 공유경제를 만들어 낸 장본인이다. 또한 공인인증서 사용의 불편함을 없앤 클라우드 기반 공인인증서 ‘이지싸인’도 주요 성과 중 하나다. 2015년 모바일 결제정보를 알고리즘화해 색채로 표현한 미디어아트 맵 프로젝트를 선보여 도시인의 삶의 행적을 공공미술(Public Art)로 만든 티모넷은 IT와 예술을 접목한 문화기술 서비스를 차세대 전략 사업으로 채택했다. 프랑스 컬처스페이스 사와 협력해 IT와 미술의 융합을 보여주는 프랑스 ‘빛의 시리즈’를 2018년 제주 성산 ‘빛의 벙커’로 국내 첫 공개했으며, 2022년 서울 광진구 워커힐에 ‘빛의 시어터’를 오픈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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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삼성,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폰 12월 5일 출시…가격 3000달러, 중국·싱가포르 등 한정 시장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이르면 12월 초 선보일 전망이다. 고가 전략으로 기술력을 과시하며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포니어라(PhoneArena)는 한국 내 두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의 첫 트라이폴드폰(가칭 갤럭시 G 폴드)이 12월 5일 출시된다고 13일 보도했다. 삼성은 보통 12월 언팩드 행사를 열지 않지만, 이번에는 소규모 런칭 행사로 제품 특징·스펙·가격을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갤럭시 G 폴드는 초기 중국·싱가포르·UAE·한국 등 한정 시장에서만 판매되며, 한국 내 가격은 약 440만 원(3000달러)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삼성의 초기 판매 목표는 2만~3만 대에 불과해 대량 생산보다는 기술 시연 목적이 강하다. 제품은 10월 말 서울 K-테크 쇼케이스에서 공개됐으며, 'G-타입' 디자인을 채택해 내측으로 접히는 구조로 내구성과 품질을 강조했다. 이는 화웨이 메이트 XT의 'S-타입' 외측 접이식과 차별화된다. 다만 시장 출시 전이어서 어느 방식이 우위인지 평가하기는 이르다. 접었을 때 6.5인치 스마트폰 크기, 펼쳤을 때 10인치 태블릿에 해당하며,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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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