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신발: 마켓] 중국의 거물 리닝과 안타, 아디다스의 리복 브랜드 경매에 참여

안타스포츠와 리닝이 다음 주 리복 브랜드를 인수 경매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스포츠웨어 제조업체 안타스포츠와 리닝이 아디다스 리복 브랜드 경매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독일의 스포츠웨어 대기업인 이 독일 스포츠웨어는 미국의 라이벌 나이키를 물리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06년에 리복을 38억 달러에 인수했다. 하지만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이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부진한 사업 실적을 발표해 투자자들을 실망시켰다. 리복은 지난해 아디다스 순매출의 약 7.8%만 기여했다. 리복의 2020년 순매출은 17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6% 감소했다. 이 브랜드는 현재 약 12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

 

카스퍼 로스테드 아디다스 최고경영자(CEO)는 2016년 취임 후 브랜드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으로 보았다. 하지만 2021년 2월 리복을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이 브랜드는 2021년 1분기에 문을 닫은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다음 주에 첫 경매 입찰을 받게 된다. 이 브랜드를 구매하고자 하는 잠재적 파트너로는 한국의 휠라, 미국의 울버린, 금융투자회사 TPG, 아폴로 등이 있다.

 

아디다스와 안타스포츠는 언급을 회피했다. 리닝과 나머지 업체들도 포브스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이번 경매는 중국 시장에서 큰 문제를 안고 있는 일련의 국제 브랜드들의 맥락에서 이뤄졌다.

 

아디다스는 신장 면화 문제와 관련해 중국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큰 불매운동을 받은 다국적 브랜드 중 하나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 4월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Tmall의 아디다스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했다.

한편 안타스포츠와 리닝 등 중국 브랜드들의 수혜는 크다. 이 두 홍콩 상장사의 주가는 지난 3월 사건 이후 각각 29%, 51% 급등했다.

-GMK미디어(로이터)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