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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앵커노드, AWS ISV 파트너 패스 취득… 글로벌 SaaS 시장 공략 박차

게임 에셋 AI 제작 솔루션 ‘GameAIfy’를 제공하는 앵커노드(대표 원재호)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ISV 파트너 패스(Independent Software Vendor Partner Paths)’를 공식 취득했다.


 

이번 자격 획득은 AWS 프리미어 티어 서비스 파트너인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의 기술 및 컨설팅 지원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AWS ISV 파트너 패스는 AWS 기반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역량, 운영 안정성, 고객 성공 사례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SaaS 솔루션 구축, 마케팅 및 비즈니스 지원,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AWS와 협력할 수 있다. 앵커노드는 이번 인증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한층 박차를 가하게 됐다.

앵커노드는 게임 개발에 특화된 생성형 AI 솔루션 ‘GameAIfy’를 자체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GameAIfy는 △AI 기반 이미지 생성 및 편집 기능 △게임 리소스 자동화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통합 제공하며, 국내외 인디 게임 개발자 및 교육 기관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2025년 7월 14일 1차 리뉴얼을 통해 다수의 신규 기능이 추가된 이후, 긍정적인 사용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지난 8월 11일 크레딧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며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뉴얼 전 대비 현재 DAU(일간 활성 사용자)는 8배, 일일 이미지 생성 수는 10배, 월 이미지 생성 수도 5.5배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하며, 유저들의 GameAIfy 활용도가 크게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GameAIfy는 AWS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한 아키텍처로 구성돼 있다. 고성능 연산이 필요한 AI 이미지 생성을 위해 GPU가 탑재된 Amazon Elastic Compute Cloud(Amazon EC2) 인스턴스를 사용하고, 사용자 데이터와 생성된 이미지 메타데이터는 Amazon Relational Database Service(Amazon RDS)에 안전하게 저장한다. 생성된 게임 아트 이미지는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Amazon S3)에 보관하며, Amazon CloudFront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에게 빠른 속도로 이미지를 전달한다. 이러한 AWS 글로벌 인프라를 기반으로 캐릭터, 배경, 아이템 등 게임에 필요한 아트 이미지를 AI로 생성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파트너 패스 취득을 계기로 앵커노드는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 등록, 공동 마케팅, 기술 지원 확대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확보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GameAIfy의 SaaS 구조 고도화와 고객층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스마일샤크 파트너팀 김무원 팀장은 “이번 AWS ISV 파트너 패스 취득을 통해 앵커노드와 AWS 간 기술 연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앵커노드 원재호 대표는 “AWS ISV 파트너 패스 취득은 당사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결과”라며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AI 기반 게임 제작 솔루션의 글로벌 SaaS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앵커노드는 생성형 AI 기반의 이미지 생성 및 편집, 캐릭터 및 게임 리소스 자동화 등 게임 개발에 최적화된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을 클라우드 SaaS 구조로 통합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기술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창작 도구와의 연동성 확보를 통해 AI 기반 콘텐츠 제작 환경의 범용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일샤크 소개

스마일샤크는 AWS 컨설팅 전문 파트너로, AI MSP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앵커노드: https://anchornode.io/

웹사이트: https://www.smileshark.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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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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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삼성,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폰 12월 5일 출시…가격 3000달러, 중국·싱가포르 등 한정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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