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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불법 모래채굴 단속으로 모래 공급이 줄어 고속도로 공사에 차질

 

메콩 델타 모래의 불법 채굴에 대한 PTA의 조사는 가격을 높이고 주요 건설 프로젝트를 방해하는 희소성을 초래했다. 8월 말 어느 날, 일련의 준설선들이 안장성에 있는 메콩의 두 가지 주요 지류 중 하나인 하우강의 한 부분에 작업 중단 상태로 남겨졌다. 성 내 건설자재를 판매하는 한 사업주는 요즘 광산에서 모래 거래 활동이 "가격이 너무 비싸 거의 동결됐다"고 말했다.

 

그는 광산에서 판매되는 모래는 현재 종류에 따라 세제곱미터당 120,000-130,000동 (5-5.38달러)라고 말했다. 건설 현장에 도착하면 운송 비용으로 인해 가격이 세제곱미터당 320,000-330,000동으로 상승하는데, 이는 건설 모래의 각 세제곱미터가 2주 전보다 60,000-70,000동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빈롱성에서는 모래 부족으로 건설사가 며칠째 바지선 사용을 중단하고 있다. 지방의 한 대표는 2주 전에 회사가 매립 작업을 하는 데 사용되는 모래를 세제곱미터당 200,000동지불했다고 말했다. 이제 세제곱미터당 270,000동에 달한다.

 

시장 관계자들은 공안부가 안장성에서 불법 모래 채굴단을 적발한 이후 지난 2주 동안 이 지역의 모래 공급이 제한됐다고 말했다. 공안부 조사 결과, 안장의 조모이 지구에 본사를 둔 쭝하우 68사는 남북 고속도로 4개 구간 건설을 위해 150만 입방미터의 모래를 채굴할 수 있는 허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이달 초 경찰이 사건을 조사했을 때 회사는 이미 470만 입방미터 이상의 모래를 채굴했으며, 이는 시장에서 2530억동으로로 평가된다.

 

8월 25일, 경찰은 쭝하우 68이 허가 수준 이상으로 모래를 채굴할 수 있도록 12억 동(5만 달러)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안장 인민 위원회 부위원장 쩐안투에 대한 조사를 발표했다. 그 회사의 최고경영자는 또한 여분의 모래를 팔아서 번 돈의 일부를 안장의 천연자원환경부 국장을 포함한 몇몇 관계자들과 나누었다고 경찰에 말했다.

 

조사가 진행되면서 안짱의 모래 채취가 중단됐고, 여러 모래 광산 주인들이 이를 이용해 공급을 보류해 가격은 올라갔다.

 

이것은 특히 델타를 통과하는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수많은 건설 프로젝트에 영향을 주었다.

 

껀토시 공적개발원조사업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건설 모래가 필요한 거의 20개의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 짜우독 - 껀토 - 속짱 고속도로의 37km 구간은 기초를 위해 약 500만 입방 미터의 모래가 필요하다. 위원회는 올해 초 정부가 안장성에 고속도로 모래를 정리하는 일을 맡겼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도 계약자는 아직 어떤 자재도 받지 못했다.

 

 

한편, 미투안 프로젝트 관리 위원회는 껀토-까마우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보고하는 문서를 교통부에 보냈다. 8개월이 지난 현재 고속도로의 두 구간 중 한 구간은 8.72%만 완공된 반면, 다른 구간은 7.5%만 완공된 상태이다. 위원회는 고속도로의 기초를 만들 모래가 부족하여 프로젝트가 지연되었다고 말했다.

 

모래 수요는 '엄청난' 수준이지만 신규 모래 광산을 개설하기 위한 절차 이행은 매우 더딘 상황이라고 밝혔다.

 

동탑성에는 현재 12개 단위가 모래를 개발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지만 지금까지 성내 건설 현장에서 수요의 40%만 충당할 수 있다. 지역에는 아직 1천만 입방미터의 건설 모래가 필요하다. 하지만, 모래 자원의 과도한 개발이 강둑 침식으로 이어짐에 따라 메콩 삼각주의 지역에서도 지속 가능한 대체 물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통부는 작년부터 건설 프로젝트에서 강 모래를 점진적으로 대체하기 위해 바다 모래를 사용하는 계획을 고려하고 있다. 교통부에 따르면,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위해 바닷모래를 채굴하고 처리할 수 있는 세 곳의 해안 지역이 있는데, 여기에는 속짱성 의 두 곳에서 139억 입방미터, 짜빈성의 광산에서 210만 입방미터가 포함된다.

 

올해 초, 교통부는 고속도로 건설에 사용하기 위해 짜빈에서 바다 모래 샘플을 처리하는 프로젝트를 시범 운영했다. 결론적으로 모래 프로젝트는 필요한 모든 요건을 충족했다.

 

WWF 베트남의 지속 가능한 모래 관리 프로젝트의 국가 관리자인 하후이안은 새로운 재료 공급원을 기다리는 동안 계약자들은 모래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선진 건설 기술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호치민시 매립 프로젝트를 위해 2700만m3의 모래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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