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한국 넥스틸, PV가스 파이프와 포괄적 협력 계약 체결

PV 가스의 회원사인 PV 가스 파이프가 지난주 호치민시에서 한국 강관 제조업체 넥스틸(Nexteel) 주식회사와 양해각서(MoA)에 서명했다.

 

 

PV 가스 파이프는 메콩강 삼각주 티엔장성 소아이랩 석유 서비스 산업단지에 연간 10만 톤 규모의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베트남 석유 및 가스 강관 제조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2010년에 설립된 회사는 미국석유협회(API) 및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준에 따라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며 젊고 열정적이며 전문적인 인력을 자랑한다. 제품들은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며, 남콘손, 남콘손 2, 갈라프 배치 3, 그리고 그레이터 창화와 같은 중요한 프로젝트에 사용되어 왔다.

 

강관 제조 분야의 선두주자인 넥스틸(주)은 35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포항, 서울, 부산(한국), 휴스턴(미국), 밴쿠버(캐나다)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연간 134만 톤의 강관 생산 능력을 자랑한다. 회사는 OCTG 파이프, 석유 및 가스 파이프라인, 구조용 파이프를 전문으로 하며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동, 아프리카 전역에 걸쳐 방대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사의 시장 확대 및 경쟁력 강화 전략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PV가스파이프는 넥스틸을 LSAW API 5L 강관의 글로벌 유통 파트너(베트남 제외)로 지정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대한 대가로 넥스틸은 아직 생산하지 못한 제품인 ERW 강관의 베트남 내 공인 유통업체로 PV가스파이프를 지정할 예정이다. 전략적 파트너십은 2030년까지 지속될 예정이며, PV 가스 파이프는 2025년 10,000톤에서 시작하여 2026년에 두 배로 증가한 후 2027년부터 2030년까지 연간 4만 톤으로 증가하여 넥스틸에 강관을 공급하기로 약속했다.

 

 

PV 가스의 CEO인 팜반퐁은 이번 행사가 양사의 성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협력에 대한 두 회사의 강력한 의지를 강조했다. "넥스틸의 글로벌 유통망과 PV 가스 파이프의 현대적인 생산 시설을 통해 이번 파트너십이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지역 및 국제 시장에서 수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또한 PV 가스가 이 협력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자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기념식에서 박효정 넥스틸 회장과 레홍하이 PV가스파이프 CEO는 모두 향후 협력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밝혔다. 이들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이 양사의 강점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석유-가스 파이프 산업 지도에서 시장 확대와 '메이드 인 베트남'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이는 "우리는 생산 진행 상황을 보장하고 품질을 엄격하게 관리하며 넥스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운영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또한 양사의 상호 목표와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PV 가스 파이프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넥스틸의 의지를 표명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