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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영어 조기 교육을 원한다

 

시 교육 지도자들은 영어를 공부하는 호치민시 유치원생의 57.4%가 너무 낮은 수치라며, 지역 당국은 그 수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 교육훈련부 산하 유치원에 따르면, 호치민시의 3세-6세 어린이 약 157,000명이 호치민시의 유치원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부서 책임자인 루엉홍디엡은 부모들이 아이들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자발적인 선택 사항으로서 유치원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 2020년에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3년이 지난 지금, 시에는 1천218개의 유치원들이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데, 모두 이 프로그램 덕분에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적절한 시설과 도구를 갖추고 있다. 약 3천200명의 선생님들이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데, 그 중에는 130개의 사설 어학 센터에서 온 230명 이상의 원어민 선생님들이 학교와 협력하고 있다.

 

디엡은 어린 단계에서 영어를 배우는 것을 통해 아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주변의 세계를 탐구하고 이해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녀에 따르면 그들은 의사소통에 있어서 더 대담해지고, 더 자신감을 갖게 된다고 한다.

 

"아이들은 제한적이고 의무적인 수업 대신 게임, 노래, 이야기를 통해 제2외국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것은 또한 고학년 때 더 나은 영어 학습의 기반을 마련한다고 디엡은 주장했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역량 조사 기준을 개발한 EMG 교육의 제임스 모란 학사장도 같은 생각을 한다. 그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과 같이 영어가 제2외국어로 여겨지는 나라들은 모국어와 함께 미취학 아동들에게 영어를 소개하고, 일본과 한국도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비슷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혜택을 감안할 때, 교육 훈련부의 레투이미짜우 부국장은 유치원에서 영어를 가르친 지 3년이 지난 후, 57%가 조금 넘는 아이들이 영어 학습에 접근하는 비율은 "우려스럽다"며, 특히 시에 약 3천개의 유치원 교육 기관이 있는 경우 개선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관리자들이 영어에 노출되는 어린이의 수를 늘리기 위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시 교외 구찌구 교육훈련부 직원 응우옌바린(Nguyen Ba Linh)은 미취학 아동의 영어 학습을 보장하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인정했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영어를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하지만 아이들이 그렇게 어린 시절부터 영어를 배울 필요는 없다고 주장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또한, 외곽 지역의 유치원에는 영어 교사가 부족하여 언어 센터와 협력해야 하며, 자금은 부모의 기부금으로만 조달되므로 일관성과 신뢰성이 부족하다.

 

디엡은 영어를 가르치기 위해 유치원에는 컴퓨터, 대화형 보드, 스마트 TV, 관련성이 있고 적절한 장난감 및 시각 자료 시스템을 갖춘 별도의 교실이 있어야 하며 모든 학교가 이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도 부모가 기여해야 하기 때문에 참여하기 어렵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교육훈련부는 2020년 말 미취학 아동을 위한 영어 친숙화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어린이들이 일부 단어, 구문, 간단한 문장을 이해하고 반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교육훈련부에 따르면 그들은 짧고 간단하며 친숙한 요청에 응답하고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동시에 매우 간단한 만화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일부 운율과 시를 따라 읽고 읽을 수 있다. 간단한 노래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것도 이 프로그램의 특징 중 하나이다.

 

베트남 교육과학연구소는 전년도 말까지 63개 지역 중 53개 지역에서 미취학 아동에게 영어를 도입했다고 보고했다. 약 47만2천명의 어린이 중 거의 26만7천명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56.5%를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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