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 (일)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농업] 고추 수출이 크게 늘었다

2023년 고추 수출액은 전년 대비 107% 증가한 1만173톤에 해당하는 2천만 달러에 이른다.

 

최근 베트남 고추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애 딸면 중국과 라오스는 베트남 고추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각각 8600톤과 1100톤 이상에 달해

85%와 10.9%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한다.

 

지난 2년 동안 베트남은 공식적으로 중국에 고추를 수출할 수 있었고, 수출이 급등했다. 고추의 판매 가격도 2022년보다 훨씬 개선되어 농부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평균적으로, 각 고추 농장은 1년에 1톤 이상의 과일을 생산한다. 킬로그램당 8천-1만2000동의 판매 가격으로 농부들은 에이커(4천50평방미터)당 800-1500만동을 벌고, 3만-4만동의 가격으로 3천만-5천만동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현재 이 텃밭의 고추 가격은 킬로그램당 3만8천-4만동이다. 특히 일부 수출 품목의 경우 kg당 6만2천-6만5천동, 2종 고추는 5만8천-6만동, 시장 고추는 5만5천동-5만8천동이다. 이 수준은 2023년 동기 대비 두 배 증가한 수준이다.

 

농작물 생산부의 자료에 따르면 고추는 동탑, 안장, 띠엔장, 속짱, 빈롱, 짜빈 지방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며 총 면적은 7천헥타르가 넘고 연간 생산량은 약 10만톤이다. 한편 중부 고원지역에서는 재배 면적이 약 4천-5천헥타르이며 연간 생산량은 약 6만톤이다.

 

세계적으로 아시아 태평양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인도가 세계 최고의 건고추 생산국이자 수출국이며,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가 그 뒤를 이룬다. 인도는 또한 세계 생산량의 약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생산량의 약 30%를 수출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고추 생산국이자 소비국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