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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전통적인 전자상거래는 실시간 스트리밍 판매로 인해 입지를 잃고 있다.

가상 스트리머를 사용하여 판매를 실시간 스트리밍하면 중국의 기존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보다 더 큰 수익원을 얻을 수 있다.

 

 

중국에서 라이브스트림 쇼핑의 추세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가상 스트리머와 모바일 데이터 패키지와 같은 새로운 기술 제품의 개발로 이어졌다. 이것은 경제의 몇 안 되는 밝은 부분에서 수익과 혁신을 찾으려는 시도이다.

 

맥킨지 분석에 따르면, 가장 최근 11월 싱글즈데이 쇼핑 축제 기간 동안 라이브스트림 전자상거래 매출은 19% 증가한 반면,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매출은 1% 감소했다.

 

2020년 초 코비드-19 팬데믹이 발생하기 시작한 이후, 중국 소매업체들은 판매를 위해 내부 라이브스트림 호스트(쇼호스트)를 개발하기 위해 즉시 고용하거나 교육을 받았다.

 

라이브스트림 커머스 덕분에 하루아침에 백만장자가 되고 유명인사가 된 오스틴 리와 같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있다.

 

맥킨지의 아시아 소비자 및 소매 부서의 수석 파트너이자 리더인 다니엘 집서는 "라이브스트림, 특히 영업 라이브스트림은 세계 그 어떤 나라도 중국과 같은 "거대한 규모"를 달성할 수 없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기업들은 기술로 만들어진 실제 모델인 가상 라이브스트림 호스트를 테스트하고 있다. 그것은 실제 호스트를 나타내는 아바타일 수도 있고 프로그램된 가상 인물일 수도 있다.

 

가상 라이브 스트림 호스트의 사용은 올해 독신자의 날에 두드러지는 추세이다. 포레스터(Forrester)의 수석 분석가인 시아오펑 왕씨에 따르면, 가상 라이브스트림 호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올해 독신자의 날에 두드러진 경향이라고 한다. 그녀는 "올해는 품질이 많이 향상되었으며 가상 호스트가 더 실제처럼 보인다. 적어도 텐센트, JD에서 본 호스트이다."라고 말했다.

 

왕 씨는 가상 스트리머를 사용하는 것은 소매업자들이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고용하는 비용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동시에, 실제 사람들이 불필요한 스캔들에 휘말릴 수 있는 위험도 피한다.

 

실제 인물의 3분 비디오와 100개의 문장으로 텐센트의 엔지니어들은 가상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회사는 또한 사람들이 가상 캐릭터가 등장하는 간단한 홍보 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젠 비디오"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몇몇 회사들은 라이브스트림 판매에 ChatGPT 스타일의 인공지능을 결합하고 있기도 한다.

 

온라인 소매 대기업인 JD.com 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Yanxi 가상 모델이 올해 독신자의 날에 4,000개 이상의 브랜드의 라이브 스트림에서 사용되었다고 말했다. JD의 기술 부서에 따르면 가상 스트리머는 28시간 동안 연속 방송을 한다.

 

검색 엔진과 AI 챗봇 어니로 유명한 바이두는 올해 싱글스데이 동안 자사의 유쑤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가상 스트리머 후이복싱을 처음 사용하면서 온라인 쇼핑에 뛰어들었다. 같은 기간 바이두에 따르면, 거대 전자 회사인 쑤닝은 이 가상 스트리머가 하루 만에 총 상품 가치(GMV)로 300만 위안(42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것을 목격했다.

 

가상 스트리머 개발부 후이복싱 책임자인 우첸시아 씨는 현재 바이두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소매업체들이 가상 캐릭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후이복싱이 빅데이터를 이용해 즉각적으로 많은 라이브스트림 시나리오를 만든다고 덧붙였다.

 

OpenAI의 ChatGPT는 현재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접속할 수 없다. 그러던 중 8월 말에서야 베이징이 청신호를 밝힘으로써 바이두의 챗봇 어니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라이브 스트림 판매의 성공은 또한 안정적인 비디오 연결에 달려 있다.

 

잠재고객은 거의 항상 휴대전화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한다. 판매자 측은 제품이 생산되는 곳에서 직접 방송을 시도한다.

 

그 결과 China Unicom과 China Mobile과 같은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일부 지역에서 라이브스트리머를 위한 데이터 패키지를 특별히 판매하기 시작했다. 

 

화웨이 ICT 부서의 조 왕 씨에 따르면, 이러한 패키지는 라이브스트리머가 우선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분리하는데, 이는 고속도로 차선이 혼잡을 피하기 위해 자동차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유하다. 이 모든 것은 판매자가 야외에서 방송하거나 여러 플랫폼에서 동시에 방송할 수 있는 5G 네트워크의 대중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향후 5.5G 네트워크는 이론적으로 2025년까지 상용화 될 것이다.

 

한편, 인공 지능의 발전은 기업들이 가상 스트리머의 2D 이미지를 3D 이미지로 바꿀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그것은 약 2년 후에 3D 판매 실시간 스트리밍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꽌타싱(Quantasing)과 같은 회사들도 라이브스트림 판매 세션을 개최하여 8월에 총 상품 거래액 1천330만 위안을 벌어들이며 이 추세에 동참했다. CEO 마트 리는 꽌타싱이 동시에 10개 이상의 라이브 스트림을 호스팅한다고 말했다.

 

급속한 발전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은 중국의 엄격한 콘텐츠 규제를 준수해야 할 것이다. 분석가들은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가 종종 충동적이고 충동적인 구매로 인해 많은 제품 반품으로 이어진다고 지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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