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인포그래픽] 테크놀리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50대 웹사이트

 

순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50대 웹사이트


추정치는 다양하지만 2023년에는 20억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존재한다.

 

트래픽 수에 따라 이러한 모든 웹 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면 고전적인 파워 법칙 분포를 볼 수 있다. 낮은 순위에서 이러한 웹 사이트의 대부분은 비활성 상태이며 트래픽이 거의 또는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순위의 상단에는 소수의 웹사이트가 인터넷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트래픽이 가장 많은 웹 사이트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웹사이트 목록 1위는 물론 Google이다. 하루에 35억건 이상의 검색을 통해 Google은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출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그러나 구글의 지배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구글은 또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웹사이트인 YouTube를 소유하고 있다. Google과 YouTube를 합하면 다음 48개 웹사이트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한다.

 

특히 YouTube의 힘은 때때로 완전히 이해되지 않는다. 비디오 플랫폼은 Google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이다. 또한 YouTube는 이 상위 50위 순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방문 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1위는 중국 동영상 공유 사이트 비리비리(Bilibili))

 

그러나 Google과 YouTube만이 인터넷에서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다. 상위 50위권에 있는 다른 웹사이트에는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Facebook, Instagram 및 TikTok이 있다. 특히 TikTok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가 급상승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이다.

 

전체 상위 50위 순위 테이블은 다음과 같다.

 

50위권 밖으로 밀려난 주목할 만한 기업은 월마트와 페이팔이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50대 진입자는 삼성과 뉴욕 타임즈이다.

 

가장 많이 방문한 50개 웹사이트의 국가별 수


미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 웹사이트의 본거지로 이 순위에서 30개를 차지했다. 이 30개 웹 사이트 중 절반은 Microsoft, Amazon, Alphabet, Meta 및 Netflix와 같은 Big Tech 회사에서 운영한다.

 

이어 러시아(5개), 중국(4개), 일본(3개), 한국(2개: 삼성과 네이버)이 상위 5위를 차지했다. 그외 6개국(브라질 , 캐나다, 사이프러스, 체코, 프랑스, 인도)이 각 1개를 차지했다.

 

6개의 웹사이트를 포함하는 "기타" 카테고리에서는 상황이 흥미로워진다. 인도와 브라질의 대형 미디어 출판사인 Aj Tak과 Globo가 각각 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나머지 4개의 웹사이트(XVideo, PornHub, XHamster, XNX)는 성인 콘텐츠 전문 사이트이며 다양한 국가에 위치해 있다. 이들은 유튜브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종종 "튜브 사이트"라고 불린다.

-비주얼캐피탈리스트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