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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자동차산업] 빈패스트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 VFe34는 6억 9천만동 예상

빈패스트 VFe34는 완전 충전 시 주행 거리가 300km로, 6월 30일 이전에 입금한 고객은 인센티브와 선물 등을 적립하면 5억 9천만 동 정도에 구매 가능하다.

 

회사는 차 한 대당 보증금 천달러를 선불로 받기 시작했다. 6월 30일 이전에 예약한  고는 완전 충전 시 주행 거리가 300km로, 6월 30일 이전에 입금한 고객은 인센티브와 선물 등을 적립하면 2만 2천달러 정도에 구매 가능하다.

회사는 한 대당 보증금 천만 동을 선불로 받기 시작했다. 6월 30일 이전에 예약한 고객은 5억 9천만 동 정도의 우대 가격으로, 1년 동안 무료로 배터리를 구입할 수 있다. 

 

첫 번째 전기차는 C급 크로스오버 부문에서 VFe34로 명명되었다. 차량은 110kW(150hp), 토크 242Nm의 전기모터가 장착돼 있으며, 완전 충전 후 300km의 주행거리와 15분 빠른 충전으로 180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차량 보증 기간은 10년이다.

 

빈패스트는 배터리를 판매하는 대신 배터리 대여 모델을 배치했다. 배터리 팩이 70% 미만의 전하를 수신하면 운전자는 새 배터리로 교체한다.

 

빈패스트의 계산에 따르면, 배터리를 빌리고 운전자가 충전하는 데 드는 월 비용은 휘발유 구입 비용과 맞먹게 될 것이다. VFe34로 월 배터리 가입비는 145만 동, 최대 이동거리 1400km, 베트남 자동차 평균 이동 거리이다. 이것을 넘어서면 km당 998 동이 추가로 지불된다. km당 약 484 동의 충전 비용을 더하면, 총 배터리 대여와 전기 충전 비용은 km당 1482 동이다.

 

티탄하이 빈패스트 총괄은 "본질적으로 VFe34는 전기차이지만 휘발유차와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고 말했다. "운전자는 배터리를 사기 위해 돈을 낼 필요가 없다. 배터리를 빌리고 전기를 충전하는 비용은 휘발유 소비량에 맞먹는 반면 가격과 특징은 기존 가솔린 엔진보다 우수하다.

 

VFe34 사용자는 집이나 VinFast의 충전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현재 2021년 말까지 전기차 충전포트 4만개를 목표로 전국 충전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오는 2021년 11월 베트남 고객에게 첫 VFe34가 출시될 전망이다. 선금 후 더 이상 입금하지 않은 고객은 어떠한 벌칙 없이 수수료는 환불된다.

 

VinFast VFe34는 5인승 C 클래스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이다. 길이, 너비 및 높이, 각각 4,300 x 1,793 x 1,613 (mm) 휠베이스의 길이는 2,611mm이다. 하중 없이 중량 1,490 kg, 프론트 휠 구동, 프론트 서스펜션 맥퍼슨, 리어 서스펜션 트위스트 바 42kWh 배터리 용량을 사용한다.

VinFast VFe34는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업데이트하고, 자동으로 문제를 진단하고, 경고하며, 충전 지점을 검색하고, 사전에 이동 경로를 계획하며, 차량 작동 기록 및 배터리 상태를 추적할 수 있다. VFe34는 운전자 습관을 배우고 기억할 수 있으며 음성 컨트롤 및 고급 안전 기능을 지원한다.

 

빈그룹은 첫 전기차 판매 개시를 맞아 '녹색미래를 위한 펀드' 설립을 발표하며 생활여건 개선 시책을 독려하고 지원했다. 이 펀드는 '새로운 것을 위해 낡은 것을 바꿔라' 스마트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휘발유, 기름에서 전기차로 갈아타는 고객에게 3000만 동을 기부할 예정이다.

-브앤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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