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산업

CEBA, 청정 에너지 구매를 위한 신규 웨비나 시리즈 발표

 

아태지역 공급망 탈탄소화를 목표로 교육 프로그램

 

워싱턴, 2025년 9월 3일 -- 청정에너지구매자연합(CEBA)이 오는 9월 17일부터 '지역별 스포트라이트 시리즈(Regional Spotlight Series)'를 시작한다. 이 새로운 웨비나 시리즈는 아태지역 국가들의 청정 에너지 시장 및 정책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CEBA 회원사, 파트너사, 비영리단체, 국제 기업 청정 에너지 구매자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공급망 배출량 감축 방법과 저비용의 신뢰할 수 있는 무배출 글로벌 에너지 시스템 구축 방안을 교육한다.

 

CEBA의 에릭 깁스(Eric Gibbs) 글로벌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은 "청정 에너지는 아태지역 전역의 기업과 공급망 파트너들에게 최우선 과제"라며, "지역별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는 CEBA의 시장 조사 역량과 지역별 이해관계자 전문성을 활용해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 대만 등 시장에서 기업이 배출량을 낮출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지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시간씩 진행되는 각 세션은 특정 아시아 시장에 초점을 맞춘다. CEBA 글로벌 프로그램팀과 지역 전문가들이 해당 국가의 전력 시장 구조, 조달 메커니즘, 공급업체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전략을 자세히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또한 새로운 규제 환경에 대응하는 방법, 스코프 3 탈탄소화를 위한 실행 가능한 전략을 모색하는 방법, 청정 에너지 조달을 가속화하기 위한 지역 역량을 구축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지역별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는 주요 아태시장에서 청정 에너지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현장 중심의 지역별 실습 교육을 대면 및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CEBA의 청정에너지조달아카데미(Clean Energy Procurement Academy, 이하 "아카데미")를 보완한다.

 

깁스 부사장은 "아카데미와 지역별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는 아시아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의 배출량 저감, 비용 절감, 신뢰성 제고를 도와줄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별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는 가을 동안 특정 수요일마다 아래의 시장을 집중 조명하며, 자세한 일정은 CEBA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 인도 (9월 17일)
  • 중국
  • 대만
  • 인도네시아
  • 한국

 

이번 웨비나에 등록하려면 CEBA 웹사이트의 지역별 스포트라이트 시리즈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이번 웨비나에 대한 최신 정보는 링크드인X에서 CEBA를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청정에너지구매자연합(CEBA) 탄소 배출이 없는 에너지 시스템을 위한 시장 정책 솔루션을 배포하기 위해 에너지 고객 파트너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비즈니스 무역 연합이다. CEBA 400 회원사는 포춘 500 기업의 5분의 1 차지하고 전체 시가 총액이 33 달러 이상에 달하며, 기업 산업 회사, 대학, 도시 모든 유형과 규모의 기관 에너지 고객을 포함한다. 자세한 정보는 cebuyers.org를 방문하거나 XLinkedIn에서 CEBA를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Susan Buehler, sbuehler@cebuyers.org
Daniel Jones, djones@cebuyers.org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