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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내년 외국인 방문객 2,500만명 목표

베트남은 내년 해외 관광객 2500만~2800만명, 국내 관광객 1억300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는 총리가 서명한 2045년 비전과 함께 2021년부터 2030년까지의 관광 개발 마스터 플랜을 승인하는 결정 509/QD-TTg에 요약되어 있다.

 

 

마스터플랜은 2030년까지 베트남을 매력적인 관광지로 만들고 관광을 경제의 선봉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3~15%로 해외 관광객 3,500만 명을 유치하고, 국내 관광객 1억 6,000만 명을 연평균 4~5% 성장률로 유치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다.

 

관광 부문은 2025년까지 GDP에 8~9%, 2030년까지 13~14%를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정부는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며 또한 특히 야생동물 보호구역, 국립공원, 자연유산 지역에서 천연자원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에 중점을 둘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올해 5월 베트남을 찾은 해외 관광객은 약 14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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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