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5일부터 정부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12개국에게 45일간의 임시 체류 비자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8월 11일, 정부는 벨기에, 불가리아 공화국, 크로아티아 공화국, 체코 공화국, 헝가리, 룩셈부르크 대공국, 네덜란드 왕국, 폴란드 공화국,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공화국, 슬로베니아 공화국, 스위스 연방을 포함한 12개국 에 관광 자극 프로그램에 따른 비자 면제에 관한 결의안 229호를 발표했다. 관광 목적으로 베트남에 입국하는 이들 국가의 국민은 여권 종류에 관계없이 45일 동안 체류할 수 있다. 비자 면제 정책은 2025년 8월 15일부터 2028년 8월 14일까지이다. 앞서 지난 3월, 정부는 12개국에 대한 비자 면제를 일방적으로 연장했다. 따라서 베트남은 이제 24개국에 비자를 면제하게 된다. 지난 주에 정부는 사회경제적 발전을 위해 인센티브가 필요한 6개 그룹 즉, 고위 지도자나 지방 및 도시의 수장, 학자, 전문가, 과학자, 대학 교수, 연구소, 수석 엔지니어 및 고급 디지털 기술 산업 인사, 글로벌 100대 기업 그룹의 투자자 및 기업 리더에게 베트남 입국 비자 면제 결의안을 발표했다. 문화, 예술, 스포츠, 관광 분야에서 활동하며 대중에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따르면, 하노이-호치민시 노선은 1월부터 6월까지 전 세계 국내선 운항 횟수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올해 상반기 노이바이 국제공항은 1,650만 명 이상의 승객과 10만 건 이상의 이착륙을 처리했다. 같은 기간 동안 노이바이 국제공항의 T2 터미널에서만 700만 명 이상의 국제선 승객을 처리했다. 현재 터미널은 연간 수용 인원을 1,500만 명으로 늘리기 위해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노이바이 국제공항은 2024년 6월 1일부터 2025년 5월 31일까지 평균 정시 운항률(OTP) 74%를 유지했다. 항공편 지연은 대부분 항공사 운영 문제로 인해 발생했으며, 그 중 93.8%가 지연되었다. 그 외 기상(1.8%), 공항 장비 및 서비스(0.8%), 항공 교통 관제(2.5%), 기타 요인(1.1%) 등이 원인이었다. 공항 당국은 항공사 및 지상 서비스 부서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이 비율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이바이 공항은 항공 운항 개선을 위해 2024년 2월 1일 공항 협력 의사결정(A-CDM) 모델 1단계를 공식 출범했다. 이 모델은 관련 부서가 실시간 항공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
트립어드바이저가 하노이를 선정한 "믿을 수 없는 음식" 도시 13위에 올렸다. 활기 넘치는 길거리 음식과 세련된 현지 풍미가 그 이유이다. 하노이에서 꼭 맛봐야 할 특선 요리, 에그 커피 세계 최대 여행 안내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에 따르면, 이 목록에는 북적이는 시장 노점부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창적인 요리"까지 다양한 맛을 제공하는 여행지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 도시들은 "여행할 가치가 충분한 미식 모험으로 가득 차 있다"고 덧붙였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하노이의 "미묘하고 섬세한" 요리를 극찬하며, 현지 식재료를 돋보이게 하는 "신선한 허브, 담백한 육수, 그리고 심플한 양념"을 강조했다. 최고의 길거리 음식을 맛보려면 활기 넘치는 구시가지와 프렌치 쿼터( French Quarter)를 추천한다. 트립바이저는 퍼(베트남식 국수)를 하노이의 대표 음식으로 소개하며,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로, 풍미 있는 육수에 얇게 썬 희귀 소고기, 양지머리, 곱창, 미트볼을 곁들여 먹는 경우가 많다. 숙주, 신선한 고추, 민트, 라임을 곁들여 먹는 것을 잊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또한 하노이의 과소평가된 필수 코스로 까페쫑(계
이는 베트남 공항공사(ACV) 응우옌띠엔비엣 부사장은 교통 부문의 핵심인 국가 중요 프로젝트 및 공사에 대한 국가 운영위원회의 2025년 상반기 업무 검토를 위한 온라인 회의에서 발표한 내용이다. 7월 31일 오전, 교통 부문의 핵심인 국가 중요 프로젝트 및 공사에 대한 국가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팜민찐 총리가 2025년 상반기 운영위원회 업무 및 최대 에뮬레이션 기간인 "3,000km 고속도로 완공을 위한 500일 밤낮의 에뮬레이션"을 검토하는 온라인 회의를 주재했다고 정부 신문이 보도했다. 베트남공항공사(ACV) 응우옌띠엔비엣 부사장은 롱탄 국제공항 건설 프로젝트가 정부와 총리의 지시에 따라 예정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롱탄 공항은 12월 19일 하노이에서 첫 비행을 시작할 예정다. 항공기는 텔레스코픽 시스템을 통해 완공된 터미널로 진입하여 프로젝트 1단계 개항 절차를 완료할 것이다. ACV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동안 계약업체 컨소시엄이 약 1만 3천 명의 엔지니어, 근로자, 그리고 3천 대의 건설 장비를 투입하여 올해 말까지 기본 공사를 완료하고 2026년 초 상업 운영을 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롱탄 지역이 현재 우기에 접어들어 폭
일본 여권은 192개 목적지에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강력한 여권 파워를 자랑하지만, 점점 더 많은 젊은층이 해외 여행을 꺼리고 있다. 헨리 여권 지수(Henley Passport Index)의 올해 3분기 발표에 따르면, 일본과 한국은 192개 목적지에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여 공동 2위를 차지했다. 강력한 여권 파워에도 불구하고, 현재 일본인의 17.5%만이 여권을 소지하고 있다. 이는 젊은층 사이에서 해외 여행보다 국내 여행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결과는 여행 앱 뉴트(Newt)가 상반기에 실시한 조사에서 발표되었다. 한편, 한국 국민의 40%, 미국의 50%가 여권을 소지하고 있다. 일본여행업협회(JATA)의 타니무라 히로시 CEO 겸 국제관광부장은 이러한 감소가 엔화 약세, 높은 항공료, 그리고 여러 해외 목적지의 안전 문제 등 여러 요인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히로시 씨는 "엔화 약세가 해외 관광객 수가 팬데믹 이전 수준의 70%에 그치는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다. 일본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쌓은 여행 마케팅 전문가 애슐리 하비는 여권 감소 추세가 관광의 황금기였던 1990년대부터 이어져 왔다고 말했다
껀저-붕따우 해상 노선은 두 지역이 합병된 이후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여객, 자동차, 오토바이용 페리를 추가로 투입했다. 7월 28일 오후, 꾸옥찬 유한회사(투자자)의 응우옌 꾸옥찬 이사는 이 운송 노선에 페리를 하나 더 증편하여 현재 운항 중인 페리의 수가 총 5척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각 페리는 승객 200~300명, 승용차 20~40대, 오토바이 100대를 수용할 수 있다. 찬 이사는 "이러한 차량 외에도 길이 47m, 폭 12m의 대형 페리를 새로 건조하고 있으며, 승객 300명, 승용차 40대, 오토바이 100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다. 이 페리는 2026년 초에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운영사에 따르면, 바리아붕따우 지역이 호찌민시에 합병된 이후 붕따우 구와 껀저 지역, 그리고 호찌민시 도심으로 향하는 교통량이 급격히 증가했다. 관광 수요 외에도 많은 고객이 이 지역을 일상 교통 경로로 선택하고 있다. 최근 페리 터미널은 호치민시와 붕따우를 연결하는 두 주요 노선, 롱탄 - 다우자이 고속도로, 국도 1호선(떤반 교차로 구간)을 지나 도착하는 많은 차량들로 인해 장기간 혼잡을 겪고 있으며,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차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짱안 경관단지가 있는 닌빈성은 관광 붐을 타고 연간 1천만 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720헥타르 규모의 국제공항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현 당국이 건설부에 제출한 제안에 따르면 공항은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약 80km, 하이퐁 캇비 국제공항과 탄호아 토쑤언 국제공항에서 약 85km 떨어진 리엠뚜옌 구에 위치하게 한다. 닌빈성 정부는 부지가 향후 남북 고속철도와도 인접해 있어 유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항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기준에 따라 4E 등급으로 분류되며, 보잉 787, 777, 에어버스 A350과 같은 광동체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다. 지방 당국은 공항을 베트남 북부 델타 지역의 경제 및 관광 개발을 촉진하는 동시에 북부 지역 기존 공항의 부담을 완화하는 핵심 인프라 프로젝트로 보고 있다. 닌빈성은 건설부에 2021년부터 2030년까지 국가 공항 개발 계획에 공항을 추가하고 2050년까지의 비전을 제시하는 내용의 승인을 총리에게 요청할 것을 제안했다. 이전에는 7월 초 건설부가 닌빈성 당국에 국제공항 개발 가능성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준비하도록 요청했다. 닌빈성은 민간 건설 회사인 쑤언쯔엉(Xuan T
로열 하롱 카지노 소유주인 로열 인터내셔널 컴퍼니(RIC)는 2분기에 100억 동(VND) 이상의 이익을 기록하며 거의 6년 연속 적자 이후 첫 흑자를 달성했다. 최근 발표된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로열 인터내셔널 주식회사(RIC)의 매출은 약 469억 동(VND)으로, 2024년 2분기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5년 반 동안 가장 큰 매출이다. 경영진은 2분기 덕분에 경제가 회복세를 보였으며, 특히 장기간의 "침체" 이후 서비스 및 관광 산업이 빠르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편, 회사는 고객 기반을 안정화하고 매출 증대를 위한 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여러 조치를 추진했다. 이 기간 동안 재무 수익은 34% 감소한 54억 동(VND)을 기록했다. 이는 RIC가 환율 차이를 반영했기 때문dl다. 기타 수익도 감소했지만, 큰 폭은 아니었다. 2분기 총 정기 비용과 매출원가는 8% 감소했으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관리비와 매출원가다. 이는 회사가 급여 및 수리 비용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RIC의 세후 이익은 총 100억 동을 넘어섰으며, 같은 기간 약 20억 동에 달했던 손실에서 개선되었다. 2019년 3분기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한 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