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베트남 최대 부동산 회사 빈홈즈 33조동의 이익 달성

 

빈홈즈합작주식회사(코드: VHM)는 인상적인 사업 성과와 함께 4분기 및 2023년 전체의 통합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다.

 

빈홈즈의 2023년 총 연결 순수익은 103조3000억동으로 2022년 대비 66% 증가했다. 이에 따라 총 전환 연결 순수익(빈홈즈 활동 수익, 사업 협력 계약(BCC) 및 금융 수익으로 기록된 부동산 이전 포함)은 2개 프로젝트 빈홈즈 오션파크 2, 3의 저층 부동산 9천800채를 일정에 따라 인도한 덕분에 2022년 대비 49% 증가한 121조4000억동을 달성했다.

 

회사의 2023년 연결 기준 세후 이익은 연간 계획을 초과하여 전년 대비 14% 증가한 33조3천억동을 기록했다. 이번 결과로 빈홈즈는 비금융 그룹 최초로 지난해 수십억 달러의 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과 특히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시장 영향과 제한된 재원으로 인해 저조한 사업 성과를 발표한 상황에서 긍정적인 결과이다.

 

2023년 12월 31일 기준, 빈홈의 총자산 및 지분 규모는 447조동, 182조동으로 2022년 12월 31일 대비 각각 24%, 23% 증가하는 등 빈홈의 재무 상황은 지속적으로 호조세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의 별도 재무제표에 따르면 2023년 말까지 빈홈즈는 12조9140억동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은행 예금은 12조1380억동이다. 단기미수금은 18조8080억동이다.

 

한 해 동안 빈홈즈(모기업) 판매자에 대한 단기 선지급금은 12조3290억동에서 32조동으로 이상으로 급증했다. 판매자에 대한 단기 선지급금은 23조3730억동이다. 지난해 인도된 제품의 양이 많아 빈홈즈의 재고 가치는 35조1130억동으로 거의 10조동 감소했다.

부채 측면에서는 예금 계약에 따른 고객 지급금과 투자 및 사업 협력 계약에 따라 수취한 예금이 각각 20조2120억동과 23조9440억동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