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 흐림동두천 8.3℃
  • 흐림강릉 14.4℃
  • 흐림서울 10.7℃
  • 박무대전 9.9℃
  • 연무대구 10.1℃
  • 구름많음울산 17.3℃
  • 구름많음광주 14.5℃
  • 구름많음부산 19.3℃
  • 흐림고창 14.8℃
  • 구름조금제주 20.4℃
  • 흐림강화 8.6℃
  • 흐림보은 5.5℃
  • 흐림금산 8.7℃
  • 흐림강진군 14.3℃
  • 구름많음경주시 14.3℃
  • 구름많음거제 12.9℃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신한은행 베트남, 호치민 공산주의청년연합, 불우학생 장학금 지급

 

신한은행 베트남 유한회사는 호치민 공산주의청년연합과 협력하여 각 50개의 장학금 350만동(144달러)와 부모님이 어려운 노동자인 학생들에게 선물세트 50개를 수여했다.

 

수요일 호치민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그들의 학구적인 정신을 격려하고 지식으로의 여정에 계속 노력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각 선물 세트에는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신한은행-락앤락 열전대 1개와 락앤락이 후원하는 전기레인지 1개가 포함되었다.

 

총 장학금은 신한은행이 2023년 9월 락앤락과 공동으로 진행한 '리미티드 에디션 써모플라스크'의 수익금으로 1억7500만동(7200달러)이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신한은행 브랜드전략부에서 개념화 및 디자인하여 전국 20여개 락앤락 매장에서 판매되었다.

 

 

신한은행의 베트남 진출 30주년을 기념하고, '글로벌 그린화'를 목표로 국내 신한금융그룹이 제시한 ESG 전략에 부응하기 위한 일련의 파격적인 행사 중 하나이다.

 

강규원 신한은행 베트남 대표이사 겸 총괄이사는 "베트남 30년 여정에서 CSR 활동을 지역사회에 대한 은행의 책임과 사명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인식해 기업과 현지인 간 신뢰와 상호 이해 구축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정부, 국가 은행, 호치민 공산주의 청년 연합, 지역 기관들의 관계와 "금융을 통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우리의 길에 대한 열정적인 지원에 매우 감사한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신한은행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따뜻한 금융과 더불어 사회의 어려운 여건에 직면한 국민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지속가능한 연계와 번영을 함께하길 다시 한 번 기원한다.

 

 

신한은행은 또한 창립 3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온라인 마라톤 '신한 30년 온라인 마라톤'을 통해 하장성 학교 개조를 위해 3억동(1만2300달러)를 기부했으며, 전국 소외 계층 학생들에게 자전거와 장학금을 제공했다.

 

은행은 2007년부터 의미 있는 활동에 810억동(33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으며 총 5만9652시간 이상의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을 수행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신한금융그룹(SFG) 계열사인 한국신한은행의 자회사이다. 신한금융그룹은 한국거래소(KRX)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지주회사이다.

베트남에서 신한은행의 역사는 1993년 신한은행이 호치민에 대표사무소를 개설하면서 시작된다. 30년의 역사 동안 이 은행은 베트남 북부에서 중부, 남부까지 확장되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신한은행은 맞춤형 기업 및 개인 금융 상품과 솔루션으로 구성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왔다.

2023년 은행은 글로벌 비즈니스 리뷰 매거진으로부터 최우수 외국인 소매 은행 베트남 2023, 국제 비즈니스 매거진으로부터 최우수 외국인 디지털 은행 베트남 2023, 세계 경제 매거진으로부터 최우수 외국인 은행 베트남 2023, 글로벌 은행 및 재무 리뷰 매거진으로부터 고속 성장 기업 은행 베트남 2023 등 권위 있는 국제 기관으로부터 4개 연속 수상을 받았다.

신한베트남은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홈페이지: https://shinhan.com.vn/

페이스북: www.facebook.com/Shinhanbankvn/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nganhangshinhan/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