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말레이시아 부동산 개발업체 파빌리온, MotoGP를 수용하여 베트남에 14억달러 규모의 단지를 계획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부동산 개발업체인 파빌리온 인터내셔날(Pavilion International)은 메콩 델타 도시 껀토에 리조트,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단지를 건설하는데 14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파빌리온의 베트남 대표 기업인 글로벌 파트너십이 이번 조치와 관련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는 지난주 말에 껀토에서 열린 투자 촉진 회의의 주관으로 체결되었다.

 

이 단지의 뛰어난 특징은 그랑프리 모터사이클(MotoGP) 레이싱 트랙으로 베트남이 MotoGP 지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파빌리온 인터내셔널의 바비 여 람 지트 회장은 말했다.

 

"껀토는 120cc와 150cc 모터바이크를 위한 전국 경주 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MotoGP 트랙이 도시에서 따뜻하게 받아들여질 것이다."라고 시 문화체육관광부의 쯔엉꽁꾹비엣 부국장이 말했다.

 

쩐티꾸잉반 파빌리온 인터내셔날 CEO는 "껀토는 고속도로, 철도, 항만, 공항 등 메콩 삼각주의 교통 인프라에 대한 국가적인 막대한 투자의 수혜자라는 이점을 자랑한다.

 

껀토 당국은 컨퍼런스와 별도로 투자 증명서를 발급하고 110조동(45억 4천만 달러) 이상의 MOU를 체결했다.

 

그 중 눈에 띄는 프로젝트는 빈탄(Vinh Thanh) 2 산업단지 건설에 7조2500억동(2억9800만달러)를 투자하는 베트남-싱가포르 산업단지(VSIP); 현지 기업 탄빈푸미(Thanh Binh Phu My)는 빈탄(Vinh Thanh) 산업 단지 2단계 건설에 8조3800억동(3억4500만달러)를 투자한다. 선도적인 산업용 부동산 개발업체인 낀박시티 개발 홀딩사(Kinh Bac City Development Holding Corp.)의 꼬도-토라이(Co Do-Thoi Lai) 산업 단지와 오몬(O Mon) 하이테크 파크 건설에 17조동(7억달러) 투자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