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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채권] 11개월 만에 발행한 90억달러 규모의 사모 회사채

 

증권사 VN다이렉트는 올해 11월까지 베트남에서 사모 방식으로 발행된 회사채의 총액은 218조5600억동(89억8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0.1% 감소한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 10월 총액 약 22조8000억동(9억3912만달러)의 사채 발행은 22건으로 전월 대비 18.7%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11배 가까이 증가했다.

 

11월 제조업 그룹의 채권 민간 발행 규모는 8조6800억동(3억5752만달러)로 전체 발행액의 38.1%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다. 은행 그룹이 6조9200억동(30.4%) 이상으로 그 뒤를 이었다.

 

11월에 상환된 사모 회사채 금액은 약 4조9600억동만(2억430만달러)로 전월 대비 71.7% 하락했다.

 

증권사는 12월에 거의 20조2천억동(8억3천2백만달러) 규모의 만기 회사채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두 달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보고서는 또한 지난 11월 발행사와 사채권자 간에 약관 변경을 위한 활발한 협상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하노이 증권거래소(HNX)에 보고된 바에 따르면, 지난 11월 27일까지 한 달 동안 약 64개의 발행사가 111조(45억 7천만달러) 이상의 채권에 대한 상환 기한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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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