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부동산

호치민시 아파트 1천여 가구 분양 대상

호치민시 건설부는 빈딴구 더 프리비아(The Privia) 프로젝트에서 1천43가구의 아파트를 향후 살 수 있는 자격을 최근 발표했다.

 

 

캉푹하우징비지니스투자유한회사가 투자한 캉푹 고층 주택 프로젝트의 207, 208, 209 지도 용지 11호에 1천개 이상의 아파트가 분양 대상이다. 이 프로젝트는 빈딴구 안드엉브엉 거리에 위치한 더 프리비아(https://theprivias.vn/)라는 상호를 가지고 있으며 작년에 공사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비엣인뱅크(Vietinbank) 호치민시 지점에서 최대 2조4600억동까지 보증한다. 지난 달 투자자는 1조동을 초과하지 않는 미지급 부채로 해당 프로젝트를 위해 이 은행과 대출 계약을 체결했다.

 

10월 초부터 지금까지 호치민시에서 판매를 승인한 유일한 주택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호치민시 건설부는 올해 첫 9개월 동안 누적된 15개 주택 프로젝트가 판매 자격을 갖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400채 이상 증가한 1만5020채이다. 그 중 약 1만3700개가 아파트다.

 

캉푹하우스는 현재 캉디엔 그룹이 100% 소유권을 가진 자회사로, 회사는 3조4천억동의 전세 자본을 보유하고 있다.

 

캉디엔은 더 프리비아외에도 호치민 투득시에 타운하우스 및 빌라 프로젝트 Clarita(5.8 헥타르)와 Emeria(6 헥타르)를 분양할 예정이다. 올해 중반 싱가포르 부동산 대기업 캐펠랜드(Keppel Land)는 이 두 프로젝트의 자본금 49%를 매입하기 위해 3조1800억동을 지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두 사업은 총 약 10조2천억동을 투자하여 200개 이상의 타운하우스 및 600개 이상의 아파트를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미국, 중국 내 반도체 생산 제한 조치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미국 정부가 중국 내 반도체 공장에 대한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비 확보를 허용했던 허가를 취소하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월요일 하락했다. 이 조치는 120일 후 발효될 예정이다. 분석가들은 삼성전자 DRAM 생산량의 3분의 1 이상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DRAM 및 NAND 생산량의 30~40%가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추산한다.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2.3%, SK하이닉스 주가는 4.4% 하락했다. 이는 코스피 지수가 0.7%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두 반도체 회사는 지금까지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에 부과한 광범위한 제한 조치에 대한 예외 조치의 혜택을 누려왔다. SK하이닉스는 이러한 조치에 대해 한국 및 미국 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고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언급을 거부했다. NH투자증권 류영호 선임 애널리스트는 단기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중국에서는 현상 유지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중심으로 신규 생산 라인과 공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른 칩 조립 및 제품 공급업체들의 주가도 영향을 받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