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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부산은행, SHB와 손잡고 베트남 진출 확대

 

지난 10월 16일, BNK금융그룹 산하 부산은행은 사이공하노이은행(SHB)과 특히 기업, 디지털, 투자금융 분야에서 포괄적인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부산은행과 SHB는 SHB의 명성, 시장 지위, 현지 통찰력은 물론 부산은행과 BNK금융그룹의 탄탄한 재정과 광범위한 한국 및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각 은행의 잠재 고객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두 은행은 회사채, 특히 SHB가 배포하는 녹색채권을 통해 잠재적인 투자 기회를 모색하여 수익원을 다각화하고 양측 고객에게 보다 지속 가능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이밖에도 부산은행과 SHB는 기업고객 대출, 투자은행 딜, 관련 서비스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은행과 BNK금융그룹은 에너지, 농업, 제조업, 자산관리 등 신디케이트론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과 기타 국제 시장에서 더 많은 자본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디지털 뱅킹이 두 은행의 전략적 목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보 보안, 옴니채널 판매, 디지털 거래 카운터,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향상된 고객 경험과 관련된 디지털 뱅킹 이니셔티브를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SHB의 응투하 CEO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 중 하나인 부산은행과의 협력을 확대하면 SHB가 베트남에서 사업하는 한국 투자자와 기업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SHB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금융시장에서 SHB의 명성을 재확인하는 새로운 발전의 표식을 보여준다."

 

“오랜 역사와 강력하고 안정적인 금융 잠재력을 지닌 SHB와 부산은행이 기업 고객 기반 확대, IT 전문성 강화, 디지털 뱅킹 서비스 개발, 경쟁력 강화, 하 대표는 "양측 고객에게 국제 표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방성빈 부산은행 행장은 “확고한 믿음으로 SHB와 부산은행은 모든 변화에 대처하고 장기적인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SHB와 베트남 모두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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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동남아시아 경기대회에서 패배라는 실망감 뒤에도, 억만장자 팡 여사 일가 베트남에 조용히 투자
태국 축구협회 회장 팡 여사는 동남아시아 경기대회 결승전에서 태국이 베트남에 패배한 것에 대해 "가슴 아프다"고 표했지만, 그녀의 가족이 이끄는 대기업은 수조 동에 달하는 투자 자본을 베트남 주요 기업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12월 18일 저녁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33회 동남아시아 경기대회(SEA Games)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홈 이점과 두 골 차 리드에도 불구하고 태국 U22 대표팀은 베트남 U22 대표팀에 2-3으로 패했다. 이 패배를 지켜본 태국 축구협회 회장 누알판 람삼(팡 여사)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녀는 경기 직후 "가슴 아프다"라는 두 마디만 전하며 언론과의 추가 인터뷰를 거부했다. 하지만 축구 경기장의 이야기는 차치하고, 경제적인 관점에서 보면 람삼 가문은 총자산 약 1,000억 달러에 달하는 태국 최대 금융기관인 카시콘 은행(KBank)을 통해 베트남에서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현재 팡 여사는 이 은행의 CEO를 맡고 있다. K뱅크는 베트남 시장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다양한 금융 생태계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이러한 "확장된 조직"에는 상장 기업 투자 전문 펀드 운용사인 카시콘 자산운용(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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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