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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게임] '서머 게임 페스트 2023' 주요 게임 퍼블리셔 40여 곳 참여

액티비전, EA, 디즈니와 같은 유명한 회사들이 이번 시즌에 열리는 큰 게임 축제에 모두 참석할 것이다.

 

VGC에 따르면, 게임 산업 기자 제프 키힐리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이 전 세계 40개 이상의 주요 게임 퍼블리셔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쇼케이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제 참석할 수 있는 티켓도 구매할 수 있다.

 

게임업계의 많은 유명회사들이 2023년 하계 게임 페스트에 참석할 것이다.

 

6월 8일 잉글우드 캘리포니아(미국)의 유튜브 극장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오늘날 가장 큰 게임 퍼블리셔들이 많이 출연할 것으로 예상된다. Keighley가 발표한 게임 퍼블리셔의 전체 목록은 다음과 같다:

 

  1. Activision
  2. Amazon Games
  3. Annapurna
  4. Bandai Namco
  5. Behaviour
  6. Capcom
  7. CD Projekt Red
  8. Devolver
  9. Digital Extremes
  10. Disney
  11. EA
  12. Epic Games
  13. Focus
  14. Gearbox Publishing
  15. Grinding Gear Games
  16. hoyoverse
  17. Kabam, Larian
  18. Level Infinite
  19. Magic the Gathering
  20. Neowiz
  21. Netflix
  22. Nexon
  23. Niantic
  24. North Beach Games
  25. Samsung Gaming Hub
  26. Second Dinner
  27. Sega
  28. Paradox
  29. Pearl Abyss
  30. Phoenix Labs
  31. Placen
  32. PlayStation
  33. Pocket Pair
  34. Razer
  35. Smilegate
  36. Square Enix
  37. Stema
  38. Techland
  39. Tribeca Festival
  40. Ubisoft
  41. Warner Bros. Games
  42. Xbox

 

그 목록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의 존재이다. 서머 게임 페스트 이후,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가 6월 11일에 열릴 예정이다. 소니는 또한 앞으로 몇 주 안에 열릴 디지털 행사에서 다가오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서머 게임 페스트 2022'는 출판사 '네티독'의 발표를 깬 정보 유출 사건을 목격했다. 구체적으로 2022년 9월 9일 플레이스테이션 5용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I' 리메이크 버전을 출시하고 PC 버전도 제작 중이라는 소식은 쇼 무대에서 공식 발표되기 불과 몇 시간 전부터 흘러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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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