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2 (화)

  • 맑음동두천 -5.1℃
  • 맑음강릉 2.5℃
  • 맑음서울 -2.2℃
  • 맑음대전 -1.1℃
  • 구름많음대구 4.4℃
  • 구름많음울산 4.4℃
  • 흐림광주 3.6℃
  • 구름많음부산 7.0℃
  • 흐림고창 2.6℃
  • 구름많음제주 8.5℃
  • 맑음강화 -4.3℃
  • 맑음보은 -0.4℃
  • 구름많음금산 -0.2℃
  • 흐림강진군 4.8℃
  • 구름많음경주시 5.0℃
  • 구름많음거제 7.9℃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주식] 12월 2일: 주가 6주 만에 최고치 경신

빈그룹과 우량주 덕분에 장 막판 반전세를 보인 VN 지수는 15포인트 이상 상승하며 6주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VN 지수는 상승세로 출발했지만, 시가 주문 체결 후 기준선 아래로 빠르게 하락했다. 이후 주가는 1,700포인트 부근에서 등락을 거듭했다. 오전 후반에는 붉게 물든 종목이 전체 층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면서 종합 지수가 기준선 아래로 다시 하락했다. 이전에 강세를 보였던 주요 종목들도 차익 실현 압박을 받으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는데, 특히 빈그룹의 VIC가 그랬다.

 

오후 초반 VN 지수는 점진적으로 상승했다. 오후 2시 이후 HoSE 대표 지수는 기준선까지 상승하여 1,720포인트에 근접하기도 했다. 그러나 시장은 하락세를 보였고, ATC(종가거래)에서는 줄다리기가 펼쳐졌다.

 

종가 기준 VN 지수는 1,717포인트를 상회하며 어제 대비 15포인트 이상 상승했다. 이는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주가는 10월 중순, 즉 6주 전 가격대로 회복했다.

 

 

"녹색 피부, 붉은 심장" 현상은 4거래일 연속 이어졌다. 오늘 호세(HoSE)에서는 149개 종목이 하락했고, 144개 종목이 상승했다. 그러나 이전 거래일만큼 큰 차이는 아니었으며, 매수세가 점차 강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VIC는 여전히 VN 지수에 큰 영향을 미치는 종목이다. 오전에 빈그룹(Vingroup)의 주가는 차익실현 압력으로 하락했지만, 오후 거래일에는 상승세를 회복했다. VIC는 주당 275,000동으로 1.9% 상승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 종목은 약 1조 1,050억 동으로 시장에서 가장 높은 유동성을 기록했다.

 

빈그룹(VNgroup) 주식 외에도 VJC, TCB, VHM, GEE 등 다른 우량주들도 시장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VN30 바스켓 전체에서 대표 지수는 약 17포인트 상승했으며, 20개 종목이 상승 마감했다.

 

반면, VPB는 종합 지수에 가장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종목이었다. VP뱅크의 주가는 1.4% 하락하여 주당 28,900동을 기록했다.

 

 

지수는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지만, 호세의 유동성은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총 거래 금액은 약 20조 8천억 동으로, 어제 대비 약 3천억 동 감소했다.

 

긍정적인 점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약 6,370억 동을 순매수하며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는 것이다. 이는 거의 한 달 만에 최고치이다. VJC, VIC, TCB, MBB, VNM, FPT가 현금을 끌어들이는 주식들이다.

 

VP뱅크 증권(VPX)은 단기적으로 시장이 1,690~1,700포인트 범위에서 등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중형주나 강세를 보이는 주식에 대한 투자 비중을 적절히 유지하면서 단기 매매(T+)를 할 수 있지만, 1,700~1,710포인트의 저항선에서 매수를 확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동시에, 이전 거래일에서 T+ 리듬으로 매수한 주식에 대한 차익 실현 기회를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에서 주식 비중을 40~60%로 유지하고, 급등했거나 저항선에 근접한 종목에 대한 위험 관리를 우선시해야 한다고 헸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