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주식] 5월 22일: 세션 마지막 순간에 주식이 반전

VN-지수는 한때 9포인트 가까이 상승했고, HVN, GEX, EIB 등 많은 보라색 종목이 천장을 찍었지만 세션 막판에 시장이 반전되어 하락세로 마감했다.

 

유동성이 지난 세션의 3분의 2에 불과했던 시점에 증시는 기준가를 중심으로 소폭 등락을 거듭하며 개장했다. 오전 10시 이후 시장은 다시 플러스로 돌아섰다. VN-지수는 오전 막판 1,330포인트를 돌파했다.

 

점심시간 이후 몇 분 만에 종합 지수가 하락했다. 기둥주에서 매도 주문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서 시장 전체로 확산되었다. HVN, GEX, EIB 등 이전에 상한선을 기록했던 일부 종목은 점차 하락했고, GEX마저 붉은 색으로 물들었다.

 

ATC 세션에 진입하기 전에 시장은 기준치 아래로 반전했다. VN-지수는 어제에 비해 9포인트 이상 하락한 1,314포인트 가까이 마감했다.

 

 

시장 폭은 약세를 보였으며 59% 이상의 주식이 하락세를 보였다. 산업, 자원, 통신, 기술 그룹이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 은행 그룹도 빨간색이 거의 전체 보드를 덮었지만 하락폭은 그리 크지 않았다. 코드 TCB, MBB, STB, CTG, HDB, TPB는 기준치보다 1% 하락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HoSE는 여전히 7개 종목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종목은 유동성이 거의 4,250억 동에 달하는 EVN파이낸스의 EVF 또는 페트로세코의 PET였다. PET만 해도 4월 초 바닥에 비해 절반 가까이 증가했다.

 

오늘의 현금 흐름은 시간에 따라 달랐다. 오전에는 일반적으로 전 세션의 같은 기간보다 거래 가치가 약 2,000~3,000조 동 낮은 수준으로, 관망 심리가 지배적임을 보여주었다. 오후에는 특히 시장이 반전될 때 새로운 현금 흐름이 더 활발해졌다. HoSE 바닥의 총 유동성은 26조 4,000억 동 이상으로 거의 1조 2,000억 동 증가했다.

대부분의 시장이 매도를 선택한 가운데 외국인 투자자들은 2거래일 연속 주식 매수를 우선시했다. 순매수 가치는 VIX, MWG, VMH, EIB, STB에 집중된 약 1,140억 동을 기록했다.

 

많은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미국 호혜세가 시작되기 전인 3월의 정점으로 돌아오면서 시장은 반전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