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꼰다오, 현대적이며 국제적 수준의 섬으로 개발

 

바리아붕따우성은 꼰다오를 현대적인 국제 경제특구, 즉 국방과 안보의 든든한 전초기지로 육성하기 위해 특별한 제도와 정책을 적용하고 있다고 팜 민 찐 총리가 밝혔다.

 

이러한 요청은 5월 3일 오후, "꼰다오 해방 50주년"을 기념하는 일련의 행사가 진행 중이던 바리아붕따우성과의 실무 회의에서 팜 민 찐 총리가 제시했다.

 

바리아붕따우 본토에서 185km 이상 떨어진 꼰다오는 16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자연면적은 약 76km², 인구는 1만 2천 명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꼰다오는 지역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지역의 핵심 산업인 관광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역사 유적지를 보호하는 등 상당한 발전을 이루어 왔다.

 

 

총리는 해양 경제, 생태 관광, 그리고 영성의 이점을 극대화하고, 동시에 안보와 국방을 보호하는 전초기지 섬의 특별한 역할을 보장하기 위해 꼰다오 경제특구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개발을 요청했다. 꼰다오는 현대적이고, 푸르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국제적 수준의 생태 관광, 문화, 역사 지역으로 계획될 것이다.

 

총리는 경제특구 정부를 설립하고 적절한 메커니즘과 정책을 완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호찌민시에서 시범적으로 추진 중인 내용은 바리아붕따우에도 연구 및 적용될 수 있다. 더 구체적인 정책이 필요한 경우, 재무부가 연구하여 관할 당국에 제출하도록 지시했다. 총리는 메커니즘과 정책은 투명하고 개방적이어야 하지만, 효과적인 관리 및 통제를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꼰다오는 높은 개발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되므로, 총리는 경제특구 책임자가 "열정적"이고, 신속하며, 창의적이고, 책임감 있게 일하며,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총리는 또한 꼰다오의 인프라 병목 현상, 특히 항공 교통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우선시할 것을 제안했다. 바리아붕따우성은 꼰다오 국제공항 계획 및 건설을 위한 민관합동투자(PPP) 형태의 투자를 유치할 관할 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이와 함께, 지방 정부는 의료, 교육, 문화, 사회 기반 시설 개발을 촉진하고, 전기, 깨끗한 물, 통신 전파, 그리고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 시설을 확보해야  하며, 또한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공공 행정 센터 설립, 기업 투자 유치 정책 수립, 경제 발전과 국방의 연계, 그리고 고급 인력 유치를 위한 정책 수립을 지시했다.

 

 

꼰다오 교도소는 113년(1862-1975) 동안 20만 명이 넘는 정치범을 수감했고, 그중 약 2만 명이 가혹한 수감 환경에서 목숨을 잃었다. 이들은 호랑이 우리, 소 우리, 정미소, 푸하이 수용소 등 "지옥"으로 불리는 곳에서 육체적, 정신적 고문을 당했다. 항즈엉 묘지에는 현재 1,922개의 무덤이 있으며, 그중 714개에는 이름이 있고 나머지는 신원이 확인되지 않았다.

 

베트남은 50년간의 국가 통일과 40년간의 재건을 통해 모든 면에서 포괄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전쟁의 잿더미와 포위, 금수조치 속에서도 베트남은 2024년까지 경제 규모 4,763억 달러, 세계 32위의 경제 대국으로 도약했다. 1인당 GDP는 약 4,700달러에 달했다고 총리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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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몰입형 복합문화예술 공간 ‘빛의 벙커’가 장민승 작가, 정재일 음악감독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주제로 한 신작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선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서귀 - 수취인불명’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제주의 자연과 신앙, 그리고 존재의 순환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담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4~2025년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티모넷이 기획·제작을 맡았다. ‘서귀’는 총 16분 20초 분량의 파노라마 멀티채널 영상으로 구성되며, 한라산 선작지왓, 윗세오름, 문섬, 엉또폭포 등 제주의 지형과 영등굿, 동자석, 살장, 기메 같은 제의적 상징을 결합한다. 여섯 개의 시퀀스를 따라 물, 바람, 눈, 흙, 불, 그리고 다시 물로 회귀하는 여정을 그려낸다. 관객은 영상 속에서 한 편의 장례이자 탄생의식을 통과하며, 자연과 인간의 순환성에 감각적으로 몰입하게 된다. 제목 ‘서귀(西歸)’는 ‘서쪽으로 돌아감’, 즉 죽음을 은유하는 한자어로 제주 신앙에서 저승으로 향하는 여정을 의미한다. 부제 ‘수취인불명’은 끝내 전해지지 못한 감정의 잔향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