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저가항공사 비엣젯(Vietjet),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 선정

베트남의 저가항공사 비엣젯(Vietjet)이 유명한 항공사 안전 및 제품 평가 웹사이트인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에 의해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 다시 한번 선정됐다.

 

 

AirlineRatings는 연간 평가를 진행하면서 최근 몇 년간의 사고 기록, 항공기 연령, 항공 관리 기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및 기타 항공 당국이 실시한 감사 결과를 고려하여 385개 글로벌 항공사를 모니터링했다.

 

비엣젯(Vietjet)과 라이언에어(Ryanair), 이지젯(easyJet), 프론티어(Frontier) 등 세계 유명 저가 항공사들은 수년 연속 상위 10위 안에 드는 영예를 안았으며 승무원과 승객의 비행 안전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안전 문화를 유지하려는 비엣젯의 헌신은 칭찬할 만하며, 특히 비행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확장할 때 더욱 그렇다. 강력한 안전 관리 시스템의 구현과 국제 규정의 엄격한 준수는 항공사의 우수한 기술 신뢰성 지표에 기여했다. 결과적으로 이는 수년 동안 최고 수준의 운영 안전을 보장합니다.”라고 AirlineRatings.com 편집장 게오프리 토마스가 말했다.

 

AirlineRatings는 또한 비엣젯을 별 7개 등급으로 평가했는데, 이는 2018년 이후 수년 연속 세계 항공 안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이다.

 

비엣젯은 현대적이고 연료 효율적인 항공기에 새로운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추가했으며, 지역 및 세계 최고의 항공사들 사이에서 기술 신뢰성이 99.72%에 달한다. 항공사는 안전과 품질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교육, 항공기 엔지니어링 및 MRO(유지보수, 수리 및 정밀검사(MRO)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최근 VJAA(Vietjet Aviation Academy)는 고품질 항공 인력을 보장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교육 파트너가 되었다. 또한, 비엣젯항공과 라오스항공이 라오스 비엔티안 와타이 국제공항에 항공기 정비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이러한 협력을 통해 항공기 유지 관리 관리에 대한 항공사의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이 향상되었다.

 

비엣젯은 IATA 운영 안전 감사(IOSA) 인증서를 보유한 IATA의 정식 회원사이다. 베트남 최대 민간 항공사인 이 항공사는 AirlineRatings에서 2018년과 2019년에 별 7개로 안전 부문 최고 등급을 받았으며, 2018년과 2019년 Airfinance Journal에서 건전한 재정 및 운영 부문 세계 50대 항공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또한 비엣젯은 Skytrax, CAPA 및 Airline Ratings와 같은 유명 기관에서 최고의 저가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