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베트남 사람들의 40%, 콘서트만 보기 위해 해외여행

이러한 추세는 콜드플레이(Coldplay)나 T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많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해외 투어로 2024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최고의 전자 결제 회사인 비자는 최근 금융 서비스, 상업, 관광 및 기타 여러 주제의 소비자 심리를 평가하는 데 초점을 맞춘 분기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12개월 동안 베트남 소비자들은 국내외 공연예술 활동 참석 빈도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2위(41%)를 차지했다. 이 순위에서 선두는 인도(45%), 3위는 인도네시아(40%)이다.

 

특히 베트남 소비자의 최대 40%가 쇼 참석을 목적으로 해외여행을 간다. 특히 이러한 열정적인 팬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는 태국과 한국이다.

 

비자는 팬데믹 이후가 라이브 공연의 귀환을 의미하며, 행사에 참석하는 관광객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추세는 2024년에도 콜드플레이나 테일러 스위프트와 같은 많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해외 투어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라이브 음악 공연은 가장 인기 있는 유형의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음악/드라마 쇼와 스포츠 행사가 그 뒤를 이을 것이다.

 

이 보고서는 또한 베트남 소비자들이 여전히 긍정적인 감정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비자 10명 중 4명은 국내 경제 상황이 앞으로 1년 안에 개선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이 중 베트남 소비자의 75%가 국내 경제 전망에 대한 낙관론을 계속 유지하고 있어 인도네시아(64%), 필리핀(50%) 소비자보다 월등히 높다. 현지에서 조사한 소비자의 절반 가까이(47%)도 지금이 가구, 가전, 전자제품 등 고가의 생활용품을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는 베트남 소비자의 경우 59%에 달해 더 높은 수치이다.

 

소비자의 대다수는 더 많은 지출을 하고자 함에도 불구하고 저축 목적으로 더 많은 예산을 책정하고자 하는 욕구를 공유하고 있다. 베트남의 경우 조사 대상 사용자의 43%가 더 많은 개인 저축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비율은 지역 평균인 36%보다 높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