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인물] 베트남 스타벅스의 새로운 CEO 호마이호 씨

 

베트남 새로운 총괄이사 호마이호(Ho Mai Ho)는 소매업과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산업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최근 스타벅스 베트남은 응우옌후우환(호안끼엠구, 하노이시) 32-34번지에서 베트남 1호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식을 개최했는데, 행사의 틀 안에서 스타벅스 베트남 대표는 새로운 총괄 이사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 베트남의 신임 총괄이사는 호마이호씨이며, 이번이 스타벅스의 첫 베트남 총괼이사이다.

 

그는 소매업과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FMCG) 업계에서 다년간 경력을 쌓은 직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중 DKSH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이곳에서는 음료 업계를 포함한 40여 개 브랜드의 소비재 업계 이사를 역임했다.

 

호마이호 신규 총괄이사는 "저는 베트남 스타벅스의 일원이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 앞으로 몇 년 동안 고객들에게 더 많은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공유했다.

 

스타벅스 베트남 신임 대표이사에 의하면, 스타벅스 입사 전부터 베트남에서 이 브랜드의 발전은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현재까지 스타벅스는 전국 9개 성, 도시에 1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베트남에서 강력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베트남에서 수년간 F&B를 선도해 왔으며, 제품의 다양성으로 고객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항상 음료와 계절별 컵 컬렉션으로 창의적이다.

 

베트남에 온 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스타벅스는 베트남 고객들에게 많은 중요한 인상을 남겼으며, 특히 2023년에는 전국에 100개의 매장이 퍼져있는 등 브랜드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동시에 베트남 최초의 커뮤니티 스토어 모델 또한 모든 사람들에게 널리 소개되었다.

 

호씨 이전에 스타벅스 베트남의 CEO 자리는 패트리샤 마르케스(Patricia Marques)가 10년 넘게 맡았다. 이 여성 리더는 이 브랜드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첫 날부터 스타벅스 베트남과 함께 해온 사람 중 한 명이다. 패트리샤 마르케스(Patrics Marques)는 조만간에 새로운 리더에게 업무를 이관하고 공식적으로 은퇴할 예정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