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길가 상가는 비고, 중심 상업 센터는 90%이상 차고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호치민시 쇼핑 센터의 소매 공간은 1분기에 대부분 채워졌으며, 길가의 주택은 계속 비어 있다고 한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단위의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시 상가의 임대 공간 점유율은 1분기에 90%를 넘었고, 대부분의 세입자들은 외국 브랜드이다. 몇몇 상업 센터들은 심지어 95-100%의 점유율을 달성하기도 했다. 그들의 조사에는 현재 수리를 위해 폐쇄된 소수의 상업용 타워가 포함되지 않았다.

 

쿠시먼앤웨이크필드는 입주율이 90% 이상에 머무는 동안 1분기 시내 상업 중심지 공간의 평균 임대료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 올랐다고 밝혔다. 응우엔후에 보행자 거리에 있는 고급 상업 센터는 임대료가 평방미터당 한 달에 300-500달러나 되지만 1층에 있는 모든 상점의 세입자를 찾았다.

 

마찬가지로 CBRE 베트남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호치민시의 쇼핑몰은 94%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대부분 1층에 있는 매장은 월 224달러로 임대했다.

 

콜리어스 베트남은 지난 1분기 호치민 쇼핑몰 임대료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3%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입주자는 유니클로, 무지, 하이딜라오, 아라비카 등 해외 브랜드가 대부분으로 베트남 내 빠른 확장과 함께 입지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길가에 있는 상가는 그림이 다르다.

 

오득케, 호뚱마이, 응우옌짜이 및 부이비엔을 포함한 도심 거리를 둘러보는 것은 길가의 주택들이 세입자들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제공한다. 이 건물들의 임대료는 2020-2021년 대유행 기간에 비해 15-20% 증가했다. 일부는 상승률이 5~7%이지만 여전히 세입자를 구할 수 없다.

 

쿠시먼앤웨이크필드 베트남의 전무이사인 짱부이는 쇼핑 센터의 소매 공간과 전통적인 길거리 주택이 서로 다른 세입자 그룹을 서비스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사업 전략과 예산이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국제 소매상들이 여전히 많은 서비스와 시설을 통합하고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쇼핑몰에 더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1분기 동안, 일본, 태국, 그리고 한국의 많은 아시아 브랜드들은 그들의 브랜드 전략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쇼핑몰 내부의 공간을 임대하기로 선택했다.

 

컨설팅 회사 노스 스타스 아시아의 회장인 짱민하는 쇼핑몰이 보통 국제적이거나 유명한 베트남 브랜드인 세입자들을 끌어들여 인지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장기적인 사업 전략과 임대 예산에 대한 안정적인 출처를 가지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한편, 길가의 주택을 주로 임대하는 사람들은 국내 중소기업들이다. 그들은 사업 계획이 짧고 임대 자금이 적다. 그들의 목적은 브랜딩 작업이 아니라 가능한 한 많이 판매하는 것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