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는 11km 길이의 지하철 노선에 대한 총 투자는 추가 건설 규모, 기술 업데이트 및 가격 변동으로 47조 8,900억 동에서 52조 4,047억 동으로 증액할 것을 제안했다.
이 내용은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와 건설부에 보낸 지하철 2호선 사업인 벤탄-탐루엉 구간 조정 보고서에 명시되었다. 이전에 시는 ODA 대출에서 나오는 프로젝트 투자 재원을 호치민시 예산으로 이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자본 전환과 함께 MURA는 벤탄역(구 1구역)에 지하철 1호선 연결 구간을 추가하고 탐루엉역(구 12구역) 내 항목을 확장하는 등 노선 규모를 조정할 것을 제안했다. 이 계획은 향후 탄손낫 공항과 롱탄 및 기타 도시 철도 노선을 연결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하철 6호선과의 동기화를 목표로 한다.

새로운 계획에 따르면, 벤탄-탐루옹 지하철은 총 길이가 11,269km로 이전에 비해 200m 이상 증가했다. 노선은 지하 9,255km, 지상 및 역 접근로가 포함된다. 노선에는 10개의 지하 역(벤탄 역 포함), 지상 역 1개, 차량기지 1개가 있다.
로젝트의 기술과 열차 번호도 새로운 요구 사항에 따라 업데이트되었다. 조정된 설계에 따르면 2030년까지 각 방향에서 시간당 11,800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객 교통량이 이전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40년에는 28,500명 이상, 2060년에는 40,500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할 것이다. 1단계로 운행 중인 열차 수는 14대(3량)였으나 16대와 22대(6량)로 증가했다.
안전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력 공급 시스템도 메트로 1호선과 마찬가지로 3호선에서 오버헤드 전원 공급으로 변경되었다. 새로운 설계에는 전기 절약을 위해 기차 브레이크에서 재생 에너지를 회수하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업데이트된 계획의 총 비용은 보상 및 부지 정리 비용으로 5조 960억 동, 건설 및 장비 비용으로 28조 8000억 원 이상, 나머지는 컨설팅, 비상사태, 세금 및 프로젝트 관리 비용으로 사용된다.
벤탄-탐루엉 지하철 노선은 2010년에 승인되었으며, 도심과 북서쪽 관문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축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자본, 절차 및 토지 문제에 반복적으로 직면하여 아직 공사가 시작되지 않았다. 계획에 따르면 2026년 1월 15일에 착공하여 2030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또한 호찌민시가 국회 결의안 188호에 따라 특별한 메커니즘을 적용하여 빠르게 진행해야 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