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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다후아 테크놀로지, 지속 가능성 성과로 에코바디스 '실버 메달' 수상

 

항저우, 중국 2025년 10월 14일 -- 세계적인 영상 중심 AIoT 솔루션•서비스 기업인 다후아 테크놀로지(Dahua Technology)가 글로벌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 메달(Silver Medal)'을 수상했다. 이번 권위 있는 수상을 통해 다후아는 전 세계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5%에 오르며 환경•사회•윤리적 경영 관행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에코바디스는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기업 지속 가능성 평가 기관 중 하나로, 환경(Environment), 노동과 인권(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 가능한 조달(Sustainable Procurement)이라는 4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21가지 지속 가능성 기준에 따라 전 세계 13만 개 이상의 기업을 평가한다. 평가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의 10대 원칙, 국제노동기구(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ILO) 협약,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lobal Reporting Initiative•GRI) 기준, ISO 26000 등 국제적 지속 가능성 표준을 기반으로 이뤄진다.

 

쉬지청(Xu Zhicheng) 다후아 수석 부사장 겸 컴플라이언스 관리실 총괄 매니저는 "지속 가능성을 향한 우리의 여정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깊이 스며 있다"면서 "에코바디스로부터 실버 메달 수상은 전 세계 모든 팀원들의 공동 노력이 빚어낸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노력은 '더 스마트한 사회와 더 나은 삶을 실현한다(Enabling a smarter society and better living)'는 우리의 사명과 맞닿아 있으며,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 및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후아는 투명성, 책임 있는 비즈니스 관행, 지속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강력한 지속 가능성 성과 및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구축해 왔다. 최근 몇 년간 회사는 ISO 37301:2021(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ISO 14001(환경 경영), ISO 45001(직업 건강과 안전), ISO 27001(정보 보안), ISO 27701(개인정보 관리)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인증을 다수 획득했다. 또한 에코바디스 인증 외에도 2023년 UNGC 회원사가 되어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실천을 위해 헌신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다후아는 지난 수년간 에너지 효율성 향상, 탄소 배출량 감축, 더 스마트한 녹색 사회에 기여하는 친환경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책임 있는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를 취해왔다. 동시에 공정한 노동 기준을 준수하고 포용적인 직장 환경을 조성하며, 파트너 및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다후아는 앞으로도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성을 꾸준히 추진하고, 책임 있는 기술과 협력적인 생태계를 통해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다후아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dahuasecur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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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삼성,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폰 12월 5일 출시…가격 3000달러, 중국·싱가포르 등 한정 시장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이르면 12월 초 선보일 전망이다. 고가 전략으로 기술력을 과시하며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포니어라(PhoneArena)는 한국 내 두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의 첫 트라이폴드폰(가칭 갤럭시 G 폴드)이 12월 5일 출시된다고 13일 보도했다. 삼성은 보통 12월 언팩드 행사를 열지 않지만, 이번에는 소규모 런칭 행사로 제품 특징·스펙·가격을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갤럭시 G 폴드는 초기 중국·싱가포르·UAE·한국 등 한정 시장에서만 판매되며, 한국 내 가격은 약 440만 원(3000달러)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삼성의 초기 판매 목표는 2만~3만 대에 불과해 대량 생산보다는 기술 시연 목적이 강하다. 제품은 10월 말 서울 K-테크 쇼케이스에서 공개됐으며, 'G-타입' 디자인을 채택해 내측으로 접히는 구조로 내구성과 품질을 강조했다. 이는 화웨이 메이트 XT의 'S-타입' 외측 접이식과 차별화된다. 다만 시장 출시 전이어서 어느 방식이 우위인지 평가하기는 이르다. 접었을 때 6.5인치 스마트폰 크기, 펼쳤을 때 10인치 태블릿에 해당하며,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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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