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기업] 어썸잇, AI 기반 통합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 ‘어썸원’ 공식 출시

마이크로 서비스로 비용 효율화와 AI 기술로 글로벌 EMM 시장 경쟁력 강화

 모바일 디바이스 원격 관리(MDM) 전문기업 어썸잇(대표이사 유병규)이 AI 기반 통합 기업용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EMM) ‘어썸원(AwesomeONE)’을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어썸원’은 150개 이상의 모바일 단말관리(MDM) 소프트웨어 기반 상품화 경험과 구글의 기업용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 파트너 인증을 확보해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기업용 모바일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모든 일상, 하나의 연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기기를 하나의 기기를 관리하듯 운영체제(OS)나 제조사에 종속되지 않는 유연한 디바이스 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하반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온디바이스 AI 위협 탐지 기술’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썸원’은 중소기업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제공할 때 비용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마이크로 서비스’ 모듈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수요기업은 모바일 런처, MDM 에이전트, 스크린 애드, 모바일 클립, 위치 추적 모듈을 가장 많이 선호하며, 이를 통해 교육용 태블릿, 자녀 안심폰, 시니어 스마트폰, 출입 보안, 광고 시스템, 자동차 태블릿 인포테인먼트 등으로 활용한다. 무엇보다 고객 검증 단계에서 표준 모듈의 경우 손쉽게 추가/삭제가 가능하고, 총 소요 비용(TCO) 면에서 경쟁사 대비 최대 72.4%의 비용 절감효과를 나타냄으로써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업무 정책 자동화 △기기 모니터링 및 제어 △앱 제어 관리 △AI 기반 위협탐지 등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해 디바이스 관리부터 보안 정책, 콘텐츠 관리까지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어썸원’은 정식 출시 전 산업별 주요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데모와 체험 행사를 통해 사전 계약 및 MOU를 체결했다. 또한 2026년을 목표로 동남아 현지 파트너와 시장 진출을 위한 개념 증명(PoC)을 진행하고 있다.

유병규 어썸잇 대표는 “어썸원은 오랜 수요 기업의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하면서 개발한 서비스 기반 기술”이라며 “보안과 전문기술 분야는 철저하게 파트너와 협력하며, 우리는 실제 사용자가 고객사의 콘텐츠를 디지털 경험(DX)으로 전환하는 효율적인 서비스 기술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에 따르면 글로벌 EMM 시장은 2024년 190.55억달러에서 2030년 691억달러로 성장해 연평균 24.1%의 성장률(GAGR)을 보일 전망이며, 한국은 2024년 약 4억1040만달러에서 2030년 16억8920만달러로 성장해 연평균 26.7%의 성장률(GAGR)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글로벌 선도 기업들은 AI 기술 도입, SaaS형 클라우드 전환, 보안 정책 강화를 가속화하고 있는 특징을 보이며, 아시아 시장은 산업 특화형 EMM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어썸잇 소개

어썸잇은 기업용 모빌리티 통합 관리 솔루션(EMM)과 모바일 단말관리 기술(MDM)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다. 교육, 헬스케어, 모빌리티, 보안 분야를 중심으로 150여개 이상의 상품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AI 청소년 스마트폰 관리 서비스 ‘아이들(AIDLE)’, 공교육 디지털 환경 개선 사업,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wesomeit.co.kr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