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기업] 비즈플레이, 제7회 AI정부 혁신 콘퍼런스 참가… AI 기반 ‘bzp출장관리’ 서비스 소개

AI 기반 기능으로 출장자 편의 향상 및 감사 업무 비용 절감
현대자동차, 포스코DX, 국가 공무원 대상 도입 등 성과 입증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지난달 27일 진행된 ‘제7회 AI정부 혁신 콘퍼런스’에서 ‘bzp출장관리’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AI정부 혁신 콘퍼런스는 공공분야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정부부처·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이 참여해 당면 과제 및 해결책을 제시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서 비즈플레이는 ‘출장 업무 AI 혁신을 통한 비용관리 최적화’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를 맡은 비즈플레이 길윤수 BI장은 △출장 업무 현황 및 변화 △‘bzp출장관리’ 서비스 개요 및 사례 △서비스 활용 방안 등을 소개하며, 공공분야 출장 관리의 혁신 필요성을 강조했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국내 유일 올인원 출장관리 솔루션이다. 출장 예약부터 경비 정산까지 복잡한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AI 기능을 통해 일정과 목적에 맞는 교통수단을 추천하거나 최저가 항공편을 안내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인다.

정산 과정에서는 AI가 부정 사용을 실시간 감지·차단해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감사 업무 비용을 약 40%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업무적인 측면에서는 영수증 검수 등 단순 업무가 70%까지 줄어드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현재 현대자동차, 포스코DX 등 대기업에서 bzp출장관리 서비스를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에서도 공무원을 위한 출장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그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비즈플레이 김홍기 대표는 “AI정부의 새로운 정책 방향과 기술 적용 방안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AI 기술과 적극적인 MOU를 바탕으로 공공분야의 출장 관리 업무를 최적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비즈플레이 소개

비즈플레이는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 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play.co.kr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