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베트남 벤처캐피탈(VNVC), 2조 동(VND) 규모 백신 공장 착공

연간 최대 1억 회분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2만 6천m² 규모의 VNVC 백신·생물학 공장이 5월 27일 오전 롱안성 벤룩 지구에서 착공에 들어갔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보티안쑤언 부통령, 그리고 양국 고위 지도자들은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을 국빈 방문하는 일정에 맞춰 공장 착공을 위한 버튼을 눌렀다.

 

 

응오 찌 둥 VNVC 백신 회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이 대규모 백신 공장이 비용 절감, 국내 공급 및 수출 확대, 글로벌 백신 공급망 참여를 통해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지역의 보건 안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노피 베트남의 부락 페크메즈치(Burak Pekmezci) 사장은 글로벌 기준을 충족하는 VNVC 백신 및 생물학 공장이 곧 베트남 국민들에게 백신, 의약품 및 질병 예방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프로젝트는 국민 건강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한다는 사명에 기여하는 획기적인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2027년 말 가동 예정인 VNVC 백신 및 생물의약품 공장은 사노피(프랑스)로부터 점진적으로 기술이전을 받아 사노피의 주요 백신 및 신기술 백신 생산의 "국산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예정이다.

 

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 공장은 연구 개발, 동물실험실,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백신 및 생물의약품 생산 라인 등 여러 부속 부문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에는 최신 아이솔레이터 기술과 주사 펜 충전 라인을 포함한 세 개의 충전 및 포장 라인이 있다.

 

이 프로젝트는 유럽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EU GMP), 미국 FDA GMP, 세계보건기구(WHO) GMP의 최고 기준을 충족한다. 동시에, 실험동물 연구 분야의 안전, 복지, 인도적 처우에 대한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LP) 및 국제 기준(AAALAC)을 엄격히 준수하며, 환경 보호, 배출 감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격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재활용 콘크리트,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이 함유되지 않은 페인트 등 친환경 자재 사용을 우선시하며, 자연광, 태양열, 빗물 수집 및 재활용 기술을 활용하여 관개 및 냉방에 활용한다. 단열 시스템은 에너지 절감에 도움이 되며, 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폐수 처리 시스템과 함께 사용된다.

 

 

생산 라인은 대량 또는 농축 백신 생산 요구에 맞춰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새로운 팬데믹을 예방해야 하는 긴급한 상황에 적합하다.

 

VNVC는 또한 첨단 백신 및 생물 생산 기술, 특히 mRNA 백신의 연구 및 적용을 전문으로 하는 1,500m² 규모의 연구개발(R&D) 센터 건립에 투자했다. 이 센터는 베트남에서 바로 전임상 및 임상 시험을 수행하기 위해 전문가, 대학, 제약 회사와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초기 약물, 백신 및 새로운 발명품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허가 등록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VNVC 백신 회사는 2017년에 출시된 VNVC 백신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220개 이상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50종 이상의 백신을 공급하여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새로운 백신을 포함하여 거의 50가지의 전염병을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뎅기열, B형 수막구균 백신 등 베트남에 공급하는 많은 중요 백신은 수백만 명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