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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대한산악연맹,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조좌진)은 '제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2025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꿈나무 선수 선발전)가 5월 10일(토)부터 11일(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 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2010년부터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라는 대회명으로 시작되어, 故고미영 산악인의 도전 정신을 기리고자 개최돼 왔다. 올해부터 고미영컵 대회를 후원해 온 코오롱스포츠가 대한산악연맹과 함께 공동 주최를 맡았고, 신한금융그룹, 클라임코리아가 공식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며, 파파존스, 부토라, 코카콜라음료가 협찬했다.

이 대회는 청소년 국가대표와 꿈나무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2025년 대한체육회 선수 등록을 완료한 250여명이 출전했다. 이번 대회는 리드(U-19, U-17, U-15, U-13)와 스피드, 볼더(U-19, U-17, U-15) 경기로 진행됐으며, 각 종목별(리드, 볼더, 스피드) 1위 선수에게는 청소년 대표 자격이 부여된다.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많은 관중들이 현장을 찾아 뜨거운 응원 열기를 더했다. 참가 선수들은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유망주 선수들의 선전을 돋보이며 향후 국가대표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조좌진 대한산악연맹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유망주 청소년 선수들이 앞으로 스포츠클라이밍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산악연맹은 앞으로도 스포츠클라이밍 저변 확대를 위해 청소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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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