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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삼성, 베트남 OLED 제품 생산에 18억 달러 추가 투자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SDV)이 베트남에서 정보기술(IT) 장비 및 차량용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 생산에 18억달러를 투자한다. 이미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OLED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주호 삼성 베트남 총괄 이사는 수요일(10월 23일) 응우옌티빅응옥 기획투자부 차관과의 회의에서 최신 계획을 밝혔다. 삼성은 이 프로젝트가 박닌성의 사회경제적 성장뿐만 아니라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은 옌퐁 산업단지에 프로젝트를 배치하기 위해 박닌 당국과 협력하고 있었다. 9월에는 지반 당국과 SDV가 이 프로젝트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그는 언급했다. 삼성 베트남은 베트남에서 활동을 확대하고 도전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응옥 차관은 외교부와 정부가 외국인 투자자들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촉진할 것이라며 삼성이 베트남을 글로벌 허브로 탈바꿈시키는 데 추가 투자할 것을 촉구했다. 그녀는 반도체 부문 협력에 대한 논의에서 베트남 정부가 베트남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많은 정책을 발표했으며, 이 부문을 발전시키고 고급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삼성을 비롯한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을 모색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베트남 주요 4개 자회사는 2024년 상반기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313억8000만달러를 기록했지만, 세후이익은 2% 감소한 22억달러를 기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베트남(SDV)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4%, 10.81% 감소한 68달러의 매출에 2억8360달러의 세후이익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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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