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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암호화폐] 7월 13일: 비트코인, 미국이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발표한 후 약간 하락

오늘 7월 13일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약간 하락한 약 3만350 달러에 도달했다. 그러나 시장의 거래량은 14% 이상 증가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오늘 오전 8시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3만351.03달러로 24시간 전보다 0.62% 하락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어제 3만1천달러 문턱을 넘지 못했다. 비트코인은 미국이 6일 오전 물가상승률 자료를 발표한 12일 저녁(베트남 시간)부터 하락하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가격 24시간 변동 (사진: 코인데스크)

 

오늘 비트코인의 자본금은 거의 5900억달러로 떨어져 암호화폐 시장의 49.9%를 차지했다. 오전 8시 기준 시가총액은 1조1810억달러로 24시간 전에 비해 약 40억달러 감소했다. 시장에서 24시간 거래량은 7월 12일보다 14.84% 증가한 310억달러를 기록했다.

 

 

시가총액이 가장 많은 100개 코인 중 24시간 전에 비해 가격이 오른 코인은 29개에 불과하다. 이 중 가장 강한 상승폭은 Conflux(CFX)로, 이날 9.1% 상승했다. 가장 많은 가치를 잃은 코인은 카바(KAVA)로 9.5% 하락했다.

 

오전 8시 시가총액 상위 10개 코인은 모두 24시간 전보다 소폭 하락했다.

 

 

EU, 안정적인 코인 발행 위한 일련의 규칙 발표 예정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럽연합(EU) 은행 감시단은 앞으로 1년 뒤 강제 규제가 시행되기 전에 안정적인 코인 발행사들이 자발적으로 위험 관리와 소비자 보호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지킬 것을 요구했다.

지난 4월 EU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거래와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첫 번째 규칙인 암호화폐 시장규제(MiCAR)를 승인했다. 

지난 7월 12일 유럽은행청(EBA)은 2024년 6월 30일 안정적인 코인 발행에 관한 규정이 발효되기 전에 MiCAR를 마무리하기 위해 협의했으며, EBA 관계자들은 규제 틀이 승인되면 다음 달 안에 안정적인 코인이 잇따라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관은 또한 기업들에게 더 나은 위험 관리를 위해 MiCAR의 원칙을 따를 것을 요구했다.

 

암호화 범죄는 2023년 첫 6개월 동안 감소
 체인분석에 따르면 암호화 범죄는 2023년 첫 6개월 동안 일반적으로 감소했다. 

체인분석에 따르면 다크넷, 랜섬웨어, 악성코드, 사기, 사기 상점, 아동 학대 자료와 같은 불법 서비스로 유입된 돈이 6개월 만에 28억달러에 달했다고 한다. 연초에 작년 같은 기간에 기록된 80억달러보다 65% 감소했다. 

그러나 이 숫자에는 전 세계 제재 대상 기업으로의 흐름은 포함되지 않는다.  체인 분석에 따르면 2022년에 기록된 암호화폐 범죄 활동 총액 201억달러 중 제재 대상 기업 관련 거래가 44%를 차지한다.

체인분석에 따르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사기꾼들이 돈을 사기 위해 법 집행관이나 다른 권위 있는 인물로 가장하는 사칭 사기의 희생자가 되고 있다.

랜섬웨어 공격자는 2023년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억7580만달러 증가한 4억4910만달러를 벌었다. 랜섬웨어 공격자들은 역사상 두 번째 성공적인 해를 맞이하고 있다. 체인분석에 따르면 현재 이 범죄 집단은 돈이 많은 대규모 조직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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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호치민에서 까마우까지 4시간…메콩델타 물류 '날개'
15년 이상 기다린 끝에 껀토-까마우 고속도로가 19일 준공 및 기술 개통되며, 호치민시-쭝르엉-미투언-껀토-까마우 고속도로 축이 완전 연결됐다. 이는 베트남 최남단까지 이어지는 '국토 종단 고속도로'의 마지막 퍼즐로, 메콩델타 지역 수산물·농산물 수출과 물류·경제 발전에 큰 동력을 제공할 전망이다. 메콩델타 대형 수산물 수출업체 쩐뚜언 사장은 "호치민시에서 까마우까지 고속도로가 연결은 국가 최대 쌀·어패류·새우·과일 생산지와 호치민시·동남부 무역 활성 지역이 원활히 연결됐다"고 기뻐했다. 그의 껀토 공장(까마우-껀토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인근)에서는 매월 300~350컨테이너를 수출하며, 절반 이상이 까마우산 새우다. "고속도로 이용 시 까마우에서 공장까지 새우 운송이 1시간밖에 안 걸린다. 이전 국도1호선이나 꽌로-풍히엡 도로는 2~2.5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가공 후 호치민시·붕따우 항구로 가는 시간도 절반으로 줄어 비용은 크게 줄지 않았으나 경쟁력이 크게 높아졌다. 농산물 운송업체 응우옌반손 사장(컨테이너 트럭 30대 이상 보유)은 "까마우-호치민시 운송 시간이 7~8시간에서 4~5시간으로 줄고 연료비 30% 절감됐다. 상품이 더 신선하게 도착해 농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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