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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베트남, 2025년까지 골프장 200개 목표로

베트남은 국가의 골프 관광을 활성화하고 국제 골퍼를 유치하기 위해 2025년까지 골프장 수를 200개로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응우옌쭝칸 베트남 국가관광청장은 최근 세계 최고의 골프장 설계회사인 니클라우스 디자인 회장 폴 스트링거와의 만남에서 "현재 베트남에는 약 100개의 골프장이 있다"고 말했다.

 

많은 언덕과 오염되지 않은 풍경, 긴 해안선을 자랑하는 베트남은 현대적이고 세계적인 골프장을 개발할 수 있다고 협회장은 말했다.

 

베트남은 지난 몇 년간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관광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화하기 위해 골프 관광에 주력해왔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칸은 "정부는 베트남의 골프 관광을 국제 관광객 사이에서 대중화하기 위해 여러 홍보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폴 스트링거는 골프 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고급 골프장을 소유할 필요가 있다며 베트남의 관광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베트남은 현대적인 관광 인프라 덕분에 현대적인 골프장 개발이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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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