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스포츠

축구, 일본에 지는 것은 재앙이다

 

한국 언론은 일본에 0-3으로 패한 선수들과 파울로 벤투 감독을 비판하며 일본이 7월 27일 동아시안컵 우승하는 모습을 바라만 보았다.


스포탈코리아는 "벤투와 선수들은 일본을 상대로 한 또 다른 참담한 패배를 했다. 그들은 최악의 경기력으로 졌다. 선수들은 너무 단조롭게 플레이했고 일본 수비진은 쉽게 공격을 차단했다."

 

동아시안컵 최종 경기에서 개최국 일본은 미드필더를 장악하며 일관되게 볼을 올리며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그들은 중국을 상대로 실망스러운 0-0 무승부를 거둔 후 거의 새로운 모습으로 경기를 했다.

 

90분 동안 한국은 일본을 위협하는 상황이 거의 없었다. 반대로 한국 골키퍼 조현우는 바빴고 후반에 3번이나 공을 집기 위해 골망 안으로 들어갔다.

 

"두 팀 모두 최강의 스쿼드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일본이 안정감과 우월함을 보여주었다. 한국은 단 한 번의 슈팅으로 상대의 압박을 풀지 못했다. 결국 참담한 결과를 얻었다. 두 팀은 "아시아 최강이지만 한국이 일본 따라잡기 힘든 것 같다"고 네이트뉴스는 썼다.

 

이번 패배는 한국이 일본에 4연패한 것으로, 모두 0-3으로 패했다. 2021년 3월 친선경기에서 벤투 감독과 선수들은 0-3으로 완패하며 패배의 서막이 시작되었다. 이어 U16 한국은 2021년 6월 일본과 친선경기에서 같은 점수로 패했다. 6월 U23 아시아 결승전에서도 한국도 8강전에서 일본에 0-3으로 패했다.

 

"대표팀은 일본에 2연패를 당했지만 어린 팀도 이렇게 큰 패배를 당한 것은 전례를 찾기 어렵다. 이 결과로 일본 축구가 한국을 넘어섰다는 것을 인정하게 된다. 어린 선수들은 기술이 부족하고 한국 축구의 미래가 불길하다"라고 연합 뉴스는 보도했다.

 

한국은 일본과의 80차례 대결에서 42승 23무 15패를 기록 중이다. 7월 27일 한·일전 포함 최근 5차례 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하다.

두 팀이 메이저 대회에서 만난 건 2011년 1월 25일 아시안컵 준결승전이 마지막이다. 박지성, 이영표가 중심을 잡았던 대회다. 당시 한국은 승부차기 접전 끝에 일본에 패했다.

한·일 모두 유럽 리거를 총동원했던 대결은 2011년 8월 10일 삿포로돔에서 열렸던 친선경기가 마지막이다. 이후 양 팀은 6차례 대결을 벌였다.

 

한국에서 일본과의 경기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 한국은 역사를 덧붙여 일본전 패배는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한국은 2012 런던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땄다. 마지막 경기 상대는 일본이었다.

한국은 경기 시작 휘슬이 울리자마자 쉼 없는 압박, 거친 몸싸움 등을 마다하지 않으며 일본을 2-0으로 이겼다. 축구계가 한국 축구의 강점으로 꼽는 투지에서 앞선 경기였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