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엔터테인먼트】코비드-19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업체 이용자 급증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은 코비드-19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 머물게 됨으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2월 초부터 학생들은 집에 있고 4월 1일부터 현재 많은 업종이 임시 휴업하면서 K+나 넷플릭스 같은 오락 패키지는 지루함을 달래려는 사람들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들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드라마, 영화, 예능, 게임쇼, 리얼리티 TV, 스포츠다.

 

현재, 유료 오락물이나 TV 패키지는 매달 수만에서 수십만 동까지 비용이 들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유투브 동영상을 선호한다. 유투브 채널을 통해 요리, 화장 등 실 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볼 수가 있다.

 

지난 2월 베트남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및 유료 텔레비전 서비스에 대한 국내 시장 조사 회사인 Q&Me의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자의 78%가 집에 머무르면서 온라인 텔레비전 시청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49세 베트남인 676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도 FPT플레이, 넷플릭스, K+, VTV Cab On, Zing TV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채널이라고 답했다.

 

FPT 플레이는 2월의 서비스는 1월에 비해 40% 성장햇으며 3월에 60%의 증가를 예상했다.

 

국내 온라인 채널의 경우 지난 3월 POP의 트래픽이 크게 증가했고, POP의 유튜브 채널은 3월 상반기에 22%, 하반기에는 40% 성장했다. 이 회사는 2020년 초부터 키드 채널에 어린이 콘텐츠와 고등학생들을 위한 오락 콘텐츠가 거의 200퍼센트 성장했다고 한다.

대유행 기간 동안, 많은 개인 유튜브 채널은 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로 히트를 쳤다.

 

유튜브는 12개월 이내에 4,000의 시청 시간과 1,000명의 가입자가 되었을 때 개인 채널이 돈벌이가 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 유튜브의 일련의 개인 채널은 돈을 벌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유튜브 분석 사이트 소셜 블레이드에 따르면 손퉁M-TP의 개인 채널, 하우 황의 개인 채널, 토 응우옌 개인 채널 등 '핫' 채널의 수입은 수십만 달러를 벌 수 있다.

 

소셜 블레이드는 조회수 50억회, 구독자 760만명으로 어린이에게 많은 오락을 제공하는 토 응우옌의 채널은 연간 596천~950만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