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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주식

[증시] 10월 22일: VN 지수는 15포인트 이상 상승

오후 거래에서 34포인트 하락한 1,630포인트 아래로 떨어졌던 VN 지수는 대형주에서 바닥권 매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15포인트 상승 반전하여 큰 폭의 하락 이후 시장이 강세를 회복하는 데 기여했다.

 

10월 22일 거래 종료 시점에 VN 지수는 15.07포인트(0.91%) 상승한 1,678.5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HNX 지수는 4.04포인트(1.53%) 상승한 268.69포인트를, UPCoM 지수는 0.36포인트(0.33%) 상승한 109.82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오후 거래에서 지수는 한때 3~4포인트 하락하여 1,630포인트까지 하락한 후, 강한 매수 압력에 힘입어 반등하여 다시 상승했다. 전날 거의 95포인트 하락한 이후 현금 흐름이 빠르게 회복되었음을 보여준다.

 

 

VN30 바스켓은 21개 종목이 상승, 8개 종목이 하락, 1개 종목이 보합세를 기록했다. GAS가 5.4% 상승하며 회복세를 주도했고, FPT(+4.3%), GVR(+4.3%), PLX(+2.7%), DGC(+2%)가 그 뒤를 이었다. "빈 가족" 종목들도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는데, VHM과 VRE는 각각 1.9%와 0.5% 상승한 반면, VIC는 0.2% 소폭 하락했다. 반면, SHB는 2.1%, SSB는 1.6% 하락했고, VNM, STB, SSI, HPG, TPB 등 일부 종목은 0.3~0.4% 내외로 소폭 조정을 보였다.

 

은행권은 PGB가 6.8%로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고, ABB(+5.6%), BVB(+3.1%), OCB(+2.4%), LPB(+1.8%), CTG(+1.1%) 순으로 상승했습니다. 반면, SSB, EIB, VBB, SHB, VAB는 1.4~2.5% 하락했다.

 

부동산 관련주도 회복세를 보였다. CEO는 주당 31,400동의 상한가를 기록했고, L14는 9.7% 상승했으며, TCH(+4.9%), PDR(+4.1%), HPX(+4.1%), HDC(+3.1%) 등이 상승했다. DIG, DXG, HDG, DXS, NLG 등 다른 많은 코드들은 2~3% 상승했다. 반면 NVL은 2.8% 하락했고, SCR, HQC, VIC는 1% 미만으로 하락했다.

 

장말기에는 유동성이 급격히 개선되어 전체 시장의 총 거래량은 약 11억 6천만 주, 즉 35조 4,940억 동(VND)을 상회했다. HOSE 플로어만 해도 전 거래일 대비 26% 감소한 32조 1,250억 동(VND)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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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시, 벤탄-껀저 메트로 투자 정책 합의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가 벤탄-껀저 지하철 노선의 투자 정책에 대해 방금 합의했다. 이 노선은 길이가 약 53km에 달하며 설계 속도는 350km/h이며 올해 착공될 예정이다.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의 결론에 따르면, 벤탄-껀저 철도는 도시 교통과 지역 연결성 발전에 중요한 프로젝트로, 당과 국가의 발전 방향에 따라 새로운 전략적 교통 축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이번 프로젝트 투자는 호치민시의 개발 공간 확대 방향에 맞춰 여객 운송 수요를 충족하고, 도시 개발의 모멘텀을 창출하며,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 당위원회 상무위원회는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의 투자 정책에 합의했다. 동시에 호치민시 당위원회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를 이끌고 부서와 지부를 지휘하여 프로젝트의 투자 과정과 절차를 엄격하게 준수하도록 규정을 준수하도록 했다. 실행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과 진행 상황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검사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행하는 동시에 보호림, 경관, 생태 및 도시 유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벤탄-껀저 철도 프로젝트는 빈스피드 고속철도 투자 개발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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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