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티어라인, 구글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 선정… Web3 ‘풀체인 AI’ 개발 가속

인공지능(AI) 기반 Web3 솔루션 기업 티어라인(Tearline)이 구글의 ‘스타트업 클라우드 프로그램(Google for Startups Cloud Program)’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티어라인은 향후 2년간 최대 20만달러(약 2억6000만원) 상당의 구글 클라우드 크레딧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AI 최적화 인프라를 활용한 Web3용 ‘풀체인 AI(Full-Chain AI)’ 플랫폼 개발을 한층 가속화하고 Web3 교육과 리소스 지원도 함께 받는다.

티어라인은 단순한 AI 프론트엔드나 지갑 플러그인이 아니라 Web2와 Web3 전반에 걸쳐 업무를 수행하는 다중 에이전트 AI 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회사가 ‘풀체인 AI’라 부르는 이 분야에서 AI 중심의 자율형 Web3 인프라 제어 계층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그간의 성과도 눈에 띈다. 메신저 기반 AI ‘챗파일럿(ChatPilot)’은 TON 네트워크에서 13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고, 자동화 봇 ‘고스트드라이버(GhostDriver)’는 45만 건 이상의 작업을 96.4% 성공률로 완수했다. 또 ‘플로우에이전트(FlowAgent)’는 LangGraph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돼 DeFi 생태계 전반에서 감사 가능성과 내결함성을 갖춘 모듈형 워크플로우를 조율하고 있다. 최근에는 BNB 체인에서 ‘BSC Top 2 AI Dapp’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티어라인은 구글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는 기술 확장에 있어 중요한 도약이며, 구글 클라우드의 글로벌 규모·보안 인프라를 활용해 AI 에이전트들의 학습, 배포, 개선 속도를 높이고 스마트 컨트랙트·Dapp·AI 추론 레이어 간 안전한 연계까지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솔라나(Solana), 앱토스(Aptos), 니어(Near), 베이스(Base), 폴리곤(Polygon) 등 주요 블록체인과의 기술 연결성을 확보해 다양한 생태계로 진출할 기회도 넓어질 전망이다.

티어라인은 앞으로 컴퓨팅 아키텍처를 확장하고, 사용자 기반을 늘리며, Web3 지능형 에이전트 자동화의 최전선을 개척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TEARLINE 소개

티어라인은 스마트 컨트랙트, Dapp(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기존 웹사이트까지 아우르며 인지·추론·실행이 가능한 조합형 모듈식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챗파일럿, 고스트드라이버, 플로우에이전트는 DeFi와의 상호작용 방식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Tearline: https://www.tearline.io/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