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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

대한산악연맹, '청소년 오지탐사대 발대식' 개최... "몽골·티베트 산악오지 탐사 나선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조좌진)은 7월 25일(금) 오전 11시 30분, DYPNF 컨퍼런스홀에서 '2025 한국 청소년 오지탐사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5 한국 청소년 오지탐사대'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DYPNF가 후원하며, 코오롱스포츠가 협찬한다. 금년도 오지탐사대는 7차례의 국내 훈련을 마친 후, 발대식을 기점으로 약 20여일간 몽골(노마드팀)과 티베트(룽따리 샤바라팀)로 탐사에 나선다.

대한산악연맹은 2001년부터 전국의 청소년들 중 탐사대원을 선발해 전 세계의 산악 오지와 미지의 등반지를 탐사하는 '청소년 오지탐사대'를 파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불굴의 도전정신과 개척정신, 진취적인 기상을 고취하고, 세계 각국 청소년들과의 문화 교류 및 봉사활동을 통해 국제 우호 증진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에는 탐사대원과 대장을 비롯한 산악인 및 주요 인사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사와 격려사를 시작으로 경과 보고, 각 팀별 탐사 계획 발표, 출정식 등이 진행됐다.

올해는 2개 탐사대를 파견한다. 몽골 탐사대(노마드팀)는 7월 25일(금)부터 8월 12일(화)까지, 티베트 탐사대(룽따리 샤바라팀)는 7월 25일(금)부터 8월 13일(수)까지 탐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좌진 대한산악연맹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거칠고 낯선 환경과 맞서 탐사 활동을 펼치며 그 속에서 슬기롭게 다치하는 지혜를 터득할 수 있도록 물심으로 지원하겠다"고 대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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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