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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건강과학

요로결석 진단 솔루션 URO dot AI, 대한의공협회 세미나서 호평

의료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아이도트는 ‘URO dot AI’의 국내 공식 유통 파트너사 에이치엔티메디칼과 함께 지난 6월 21일(토) 부산 동의대학교 창의관에서 개최된 ‘제8회 대한의공협회 부산·경남(울산)지회 워크숍’을 통해 체외충격파 쇄석기에 인공지능 기능을 접목한 신기술을 주제로 URO dot AI 솔루션 세미나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이도트가 개발한 URO dot AI는 국내에서 비급여 수가 적용이 가능한 혁신의료기술로, 행사 당일 의료진의 효율적인 판독과 치료 계획 수립에 유용하다는 평가와 함께 진단 효율성 등에 대해 큰 호평을 받으며 도입 문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서 부산·경남·울산 지역 내 주요 병원과 의료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이 쏟아진 데 이어 곧 서울에서 열리는 대한의공협회 세미나에서도 URO dot AI의 상세 제품 정보, 도입 절차, 임상 활용 경험 등에 대한 추가 발표가 예정돼 전국 의료계의 관심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에이치엔티메디칼은 인공지능 시대에 발맞춰 국내 기술로 제조된 체외충격파 쇄석기와 인공지능 솔루션을 결합했으며, 이는 국제적으로도 앞선 사례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구현 기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X-ray 기반 등에서 요로결석의 위치·크기·모형 등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하는 모델도 곧 추가될 예정으로, 한국의 우수한 디바이스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세계 시장을 선도할 날이 곧 현실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URO dot AI는 조영제 사용 없이 CT 영상을 기반으로 요로결석의 유무, 크기, 위치를 인공지능이 자동 검출 및 실시간으로 보조 진단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병원 내 영상진단 워크플로 혁신과 의료진의 진단 신뢰성 강화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며, 최근 국내 병원에서 빠르게 도입이 추진되고 있다.


아이도트 소개

아이도트는 2014년 6월 설립된 의료 인공지능 개발 전문 기업으로, 인공지능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써비레이(Cerviray) A.I.’를 시작으로 요로결석 진단 인공지능 솔루션 ‘URO dot AI’, 위대장내시경 인공지능 솔루션 ‘GIGA dot AI’ & ‘COLON dot AI’, 그리고 중이염 진단 인공지능 솔루션 ‘ECHO dot AI’ 등 다양한 의료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사업화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dot.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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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리지] 삼성,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폰 12월 5일 출시…가격 3000달러, 중국·싱가포르 등 한정 시장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트라이폴드(3단 접이식) 스마트폰을 이르면 12월 초 선보일 전망이다. 고가 전략으로 기술력을 과시하며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포니어라(PhoneArena)는 한국 내 두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의 첫 트라이폴드폰(가칭 갤럭시 G 폴드)이 12월 5일 출시된다고 13일 보도했다. 삼성은 보통 12월 언팩드 행사를 열지 않지만, 이번에는 소규모 런칭 행사로 제품 특징·스펙·가격을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갤럭시 G 폴드는 초기 중국·싱가포르·UAE·한국 등 한정 시장에서만 판매되며, 한국 내 가격은 약 440만 원(3000달러)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삼성의 초기 판매 목표는 2만~3만 대에 불과해 대량 생산보다는 기술 시연 목적이 강하다. 제품은 10월 말 서울 K-테크 쇼케이스에서 공개됐으며, 'G-타입' 디자인을 채택해 내측으로 접히는 구조로 내구성과 품질을 강조했다. 이는 화웨이 메이트 XT의 'S-타입' 외측 접이식과 차별화된다. 다만 시장 출시 전이어서 어느 방식이 우위인지 평가하기는 이르다. 접었을 때 6.5인치 스마트폰 크기, 펼쳤을 때 10인치 태블릿에 해당하며, 한국경제신문

문화연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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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